인피니언, 사이프러스 NOR플래시메모리 플랫폼 '셈퍼'에 보안 기능 결합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NOR 플래시 메모리에 보안 기능을 추가한 '셈퍼 세큐어'를 내놨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싸이프러스를 인수해 확보한 NOR 플래시 메모리 플랫폼 '셈퍼(Semper)'에 '셈퍼 세큐어(Semper Secure)'를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NOR 플래시의 견고한 스마트 메모리 아키텍처 '엔듀라플렉스(EnduraFlex)'를 기반으로 하며, 단일 NOR 플래시 디바이스에 보안과 기능안전을 결합한 제품이다. 이를 통해 최첨단 커넥티드카, 산업용 및 통신 시스템이 요구하는 보안과 안전, 신뢰성을 제공한다.

커넥티드 시스템의 확산으로 더욱 강화된 시스템 보안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NOR 플래시는 보통 프로세서 외부에 배치되기 때문에 다양한 공격에 취약하다. 이에 보안 플래시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셈퍼 세큐어'는 NOR 플래시 솔루션 중 유일하게 하드웨어 RoT(root-of-trust) 기능을 내장해 종단간(end-to-end) 보안을 제공한다. 개발 키트 '셈퍼 솔루션(Semper Solution)'으로 손쉽게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총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제품군 중에서는 동작 온도 영하 40℃에서 영상 125℃ 사이에 AEC-Q100 인증을 받은 제품도 포함돼있다. 동작 전압은 1.8V, 3.0V로 128Mb, 256Mb, 512Mb 용량으로 제공된다. ISO 26262 표준에 따라 설계됐고, ASIL-B를 준수하며 최고 ASIL-D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엔듀라플렉스 아키텍처는 파티션을 내구성이나 장기간 저장 등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로는 Quad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Octal SPI 및 하이퍼버스(HyperBus)를 지원한다. Octal 및 HyperBus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는 고속x8 직렬 NOR 플래시를 위한 JEDEC xSPI(eXpanded SPI) 표준을 준수하고 최대 400MBps 읽기 대역폭을 제공한다.

샘 게하 (Sam Geha)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LLC 메모리 솔루션 부문 책임자는 “보안적인 커넥티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정보 보호와 시스템 무결성 유지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최우선 사항"이라며 "인피니언의 Semper Secure NOR 플래시 아키텍처는 이미 기능적으로 가장 안전한 Semper 제품에 보안 서브시스템을 추가, 종단간 지속적인 보안을 가능하게 하고 시스템이 손상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보호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