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3kW 과도전압 억제기(TVS) 제품군 'MDA3KP' 내놔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과도전압 억제기(TVS) 제품군으로 다양한 스크리닝 레벨(SL), 극성 및 품질 표준을 갖춘 3kW 다이오드 제품군 'MDA3KP'를 출시했다./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항공 우주 시스템은 낙뢰·태양광·정전기로 인한 전압 서지나 스파이크가 발생하는 가혹한 환경에서도 차질없이 작동해야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과도전압 억제기(TVS) 제품군으로 다양한 스크리닝 레벨(SL), 극성 및 품질 표준을 갖춘 3kW 다이오드 제품군 'MDA3KP'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MIL-PRF-19500 JANTX 레벨 표준에 상응하는 포괄적인 전압 범위를 제공한다. 통합된 멀티 다이오드 솔루션으로, 과도한 전류를 작동에 민감한 부품 주변으로 우회시키는 ABD(Avalanche Breakdown Diode) 기능을 빠르게 구현해 전기적 과부화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MDA3KP TVS 다이오드 어레이는 M, MA, MXL, MX와 같은 스크린드 버전 산업 표준으로 제공된다. 항공 전자 환경 테스트 표준인 미국 항공무선기술위원회(RTCA)의 DO-160E에 명시된 항공기 낙뢰 보호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자 여러 테스트를 거쳤다. 

수직으로 구성된 8개의 다이오드와 16핀 표면 실장 패키지로 구성된 MDA3KP TVS 다이오드 어레이는 더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하면서도 인쇄회로기판(PCB) 공간을 더 적게 차지하여 효율적인 레이아웃과 설계 편의성을 제공한다. 

6V~40V의 스탠드 오프 전압으로 단방향 및 역방향 구성으로 제공되며, IEC 표준에 따라 정전 방전(ESD)과 EFT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10/1000㎲에서 3000W의 피크 펄스 전력(Peak Pulse Power) 정격을 제공하고 동작 온도는 영하 55°C에서 영상 150°C까지다.

서지 테스트와 습도 민감도 레벨(MSL) 레벨1 자격을 갖춰 가혹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사용 전 드라이 팩이나 베이킹이 필요하지 않다. 

이 제품은 휴대용 라디오, 위성항법장치(GPS), 통신 테스트 장비 외에도 자동차, 산업용 벌목 장비, 전원 공급 및 해양 시스템 등에 적합하다.

레옹 그로스(Leon Gross) 마이크로칩의 디스크리트 제품 그룹 부문 부사장은 “디지털 컨트롤, 로직 및 진단 시스템 회로 블록은 가혹한 환경에서의 원활한 동작을 위해 신뢰성 높은 안전한 전류와 전력 보호 기능을 필요로 한다”며 “또 이 다이오드 제품군은 다른 디바이스에 비해 보드 공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버티컬 구성을 제공해 시스템 개발자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해 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