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보드 중심으로 드라이브 카드 골라 쓸 수 있어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TO247 3핀 및 4핀 패키지로 제공되는 1200V SiC MOSFET 'CoolSiC' 제품군의 드라이브 옵션 테스트를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모듈러 평가 보드 플랫폼을 출시했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TO247 3핀 및 4핀 패키지로 제공되는 1200V 실리콘카바이드(SiC)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CoolSiC' 제품군의 드라이브 옵션 테스트를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모듈러 평가 보드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마더보드를 중심으로 상호 교환 가능한 드라이브 카드로 구성된다. 드라이브 옵션은 밀러 클램프 및 바이폴라 전원 카드를 포함하며, 추가 옵션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평가 플랫폼의 마더보드는 1차 전원측과 2차측 두 부분으로 나뉜다.

1차측에서는 12V 전원과 펄스폭 변조 (PWM)가 연결된다. 2차측에는 드라이버의 2차 전원 및 전류 측정과 외부 인덕턴스를 위해 션트 연결된 하프 브리지가 있다. 드라이버의 포지티브 동작 전압은 +7.5~+20V 사이에서 조정할 수 있으며, 네거티브 전압은 -4.5V~+1V 사이에서 레귤레이트할 수 있다.

마더보드는 최대 800V 전압과 최대 130A 펄스 전류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최대 175℃의 높은 온도에서 측정할 수 있도록 방열판을 발열 소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두 가지 드라이브 옵션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사용되는 카드는 SiC 전력 소자의 고주파수 스위칭에 적합한 EiceDRIVER 제품군의 드라이버 IC를 내장했다.

첫 번째 모듈식 카드는 보통 2V 미만에서 활성화되는 액티브 밀러 클램프가 통합된 1EDC 컴팩트 1EDC20I12MH가 담겼다. 두 번째 드라이브 카드는 VCC2가 +15V이고 GND2가 네거티브인 바이폴라 전원을 구성할 수 있는 1EDC 컴팩트 1EDC60H12AH를 포함한다.

이들 두 종류의 드라이버 카드 외에도 포트폴리오는 설계자가 SiC MOSFET을 구동하는 데 선호하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모듈러 평가 플랫폼의 세 가지 구성요소인 마더보드, 밀러 클램프, 바이폴라 드라이브 카드는 현재 주문 가능하다. 단락 회로 검출을 위한 추가적인 드라이브 카드가 3분기 내 추가될 예정이며, SMD 패키지 테스트를 위한 카드는 하반기 출시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