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x4㎜ 패키지에 다양한 기능 집적... 2x2 MIMO 지원

NXP반도체는 자사의 와이파이 6 표준 기반 무선 주파수 프론트 엔드(RFFE) 솔루션이 샤오미(Xiaomi) 미(Mi) 10 5G 스마트폰 설계에 적용됐다./NXP반도체

NXP반도체는 자사의 와이파이 6 표준 기반 무선 주파수 프론트 엔드(RFFE) 솔루션이 샤오미(Xiaomi) 미(Mi) 10 5G 스마트폰 설계에 적용됐다고 20일 밝혔다.

첨단 5세대 이동통신(5G) 기기는 성능, 통합, 크기, 와이파이 6 기능 및 다방면에서 높은 기준을 요구한다. NXP의 RFFE 솔루션은 통합도가 높으며 3x4㎜ 패키지다. 또 와이파이 6 기능이 적용돼 고급형 5G 스마트폰을 비롯한 첨단 이동 컴퓨팅 기기를 지원하며, 최고 성능으로 2x2 다중입출력(MIMO) 기능을 구현한다. 

NXP의 고성능 WLAN11ax 포트폴리오는 2.4㎓와 802.11ax 와이파이 6 표준에 맞는 5㎓ 대역을 모두 제공, 더 많은 대역폭에 대한 증가하는 필요성을 충족시키며 사양을 뛰어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IEE802.11a/n/ac/ax 애플리케이션에 2x2 MIMO 지원을 제공한다.

폴 하트(Paul Hart) NXP 무선주파수 사업부 수석부사장 겸 총괄은 “샤오미는 RFFE 기술을 신속히 채택, 급속하게 증가하는 5G 단말기의 와이파이 6 글로벌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신 와이파이 6 표준으로 설계된 RFFE 솔루션은 샤오미와 같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성능 조합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레이 장(Lei Zhang) 샤오미의 미(Mi) 스마트폰 담당 부사장 겸 하드웨어 R&D 본부장은 “샤오미는 자사의 대표 5G 스마트폰에 적용할 Wi-Fi 6 지원 RFFE 개발 부분에서 NXP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NXP RFFE는 모든 요건을 충족하며 탁월한 와이파이 6 성능으로 설계 시간을 단축해주기 때문에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