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 원피스 타입 2.5㎜ 피치 보드-인 커넥터 출시

한국몰렉스가 자동차·산업 기기에 적용되는 2.50㎜ 피치 보드-인 커넥터를 출시했다./몰렉스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는 자동차·산업 기기에 적용되는 2.50㎜ 피치 보드-인 커넥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커넥터는 하우징 및 크림프 터미널로 구성된 원피스 타입으로 설계돼 기판에 직접 납땜이 가능하다. 플러그와 리셉터클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조립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 커넥터는 기존 제품들보다 넓은 온도 범위인 영하 40℃부터 영상 125°C에서 작동한다. 단자와 하우징에 적용된 잠금 장치는 진동이 심한 환경에서도 확실한 단자 유지력을 제공해 자동차 장비 및 각종 산업 시장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눈에 잘 띄는 아이보리 색의 폴리아미드로 제작된 하우징은 일체형 구조로 몰딩된 것으로 기기 내에서의 설치 공간을 줄여줄 뿐 아니라 쉬운 조립, 재료비 원가 절감에 기여한다.

자동차의 전선 규격(FLRY)인 0.22㎟, 0.35㎟ 규격의 와이어를 수용하는 이 커넥터는 자동차 분야에서 요구하는 스펙을 준수한다. 호환 가능한 인쇄회로기판(PCB) 홀과 패턴을 제공해 기존의 보드-인 커넥터 사용 고객사들에게 기판 패턴을 바꾸지 않고도 대체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편리함도 제공한다.

RoHS 요구 사항을 준수하며 무할로겐 제품이다. 최대 전압은 125V, 유전체 저항 전압은 1000AC이다. 단자 저항 값은 5mΩ이며 절연 저항 값은 1000㏁이다.

단자는 도금된 동과 인광체로 만들어졌으며 접촉 부위는 주석으로 도금됐다. UL94V-0 규격을 준수하는 나일론 수지로 제작된 이 제품은 폴리백에 포장돼 출고된다.

자동차 조명, 차량장비, 공장기계, 전동공구, 보안 시스템 등의 산업 기기를 비롯해 의료기기, 에어컨 시스템, 백색가전 등의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적용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