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e-모빌리티 시장 겨냥해 전력 MOSFET 'CoolMOS CFD7A' 출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e-모빌리티 시장을 위한 실리콘 기반 전력 금속산화막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CoolMOS CFD7A'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e-모빌리티 시장을 위한 실리콘 기반 전력 금속산화막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CoolMOS CFD7A'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온보드 충전(OBC) 시스템의 역률 보정(PFC) 및 DC-DC 스테이지와 전기차용 고압-전압(HV-LV) DC-DC 컨버터에 사용할 수 있다.

인피니언은 CoolMOS CFD7A 시리즈에 AEC Q101 표준을 능가하는 높은 품질과 기술 노하우를 결합했다. 이 제품군은 최대 475VDC에 이르는 시스템 전압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켈빈 소스 콘셉트로 효율을 높여 피크 효율은 최대 98.4%에 달한다. 고유의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내장했고 TO와 SMD 패키지로 다양한 구성으로 제공된다.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고 게이트 손실이 낮아 작은 면적(Footprint)을 차지하면서도 전력 밀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우주 복사(Cosmic radiation) 내성과 견고성도 우수해 가혹한 차량용 환경에서도 동작 가능하다. 인피니언은 우주 복사 문제를 개발 작업의 조기 단계에서 해결했고, 이는 시험 결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또 D2PAK 7핀 패키지를 채택하면 열 성능이 개선되고 연면 거리가 늘어나는 이점이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