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 절연 및 레귤레이션 DC-DC 컨버터 'DCM5614' 출시

바이코(Vicor)가 절연 및 레귤레이션 DC-DC 컨버터 'DCM5614'를 출시했다./바이코

바이코(Vicor)는 절연 및 레귤레이션 DC-DC 컨버터 'DCM5614'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270V-28V급으로, 5.6x1.4x0.3인치 패키지(VIA)에 출력 전력 1300W를 제공한다. 무게는 178g에 불과하고, 1세제곱인치당 451W의 전력 밀도를 제공해 고급 항공, 선박, 무인항공(UAV) 시스템에 적합하다.

VIA 패키지는 96%의 효율로 전력 소비를 크게 줄이고 평면형으로 열 처리가 쉽다. 열 관리 성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쿨링 전략을 적용할 수도 있다. 또 모듈을 병렬 배치해 전력을 높이거나, 적층식으로 쌓아 출력 전압을 높일 수 있다. 입력 전압은 180~400V(DC)고, 단락 및 과열 방지 등 다양한 보호 기능을 내장했다. 

섀시 또는 인쇄회로기판(PCB) 장착 형태로 제공되며, 모듈에는 DC-DC 컨버터, 돌입 전류 방지 기능 및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통신 옵션이 통합돼있다. 저소음으로 빠른 과도 응답, 고효율 및 고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옵션인 PMBus 보조 레퍼런스 호환용 원격 제어 인터페이스는 DCM의 내부 컨트롤러 구성, 오류 모니터링 및 기타 원격 측정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DCM 모듈은 VIA 패키징 기술의 열관리 및 전력 이점을 활용해 상·하단의 열저항이 낮은 기계식 장착 옵션을 제공한다. 전력 시스템 설계자는 DCM을 다운스트림 레귤레이터 및 PoL 전류 멀티플라이어와 함께 사용해 탁월한 성능 지표와 저렴한 비용(TCO)의 전력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바이코 #컨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