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X 8QuadMax 및 8QuadPlus로 멀티-OS 플랫폼 및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 지원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NXP반도체의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i.MX 8QuadMax’ 및 ‘8QuadPlus’를 공급한다./마우저일렉트로닉스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NXP반도체의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i.MX 8QuadMax’ 및 ‘8QuadPlus’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첨단 산업용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및 제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머신 비전 및 추적 장치 등에 적합하다.

NXP의 i.MX 8QuadMax 및 8QuadPlus는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와 도메인 보호를 통해 빠른 멀티-OS 플랫폼 개발을 지원한다. 

4개의 Arm Cortex- A53 코어, 2개의 Cortex-M4F 코어 및 1개(QuadPlus) 또는 2개(QuadMax)의 Cortex- A72 코어에 기반하며, 확장 가능하다. 오디오 사전/사후 프로세싱을 위해 HiFi 4 디지털신호처리장치(DSP) 코어와 그래픽처리장치(GPU) 2개도 담겼다.

이 프로세서는 고성능 엔드-투-엔드 비전 프로세싱을 제공, 고급 비전 기반 HMI 시스템 개발에 적합하며 독립적인 콘텐츠로 최대 4개의 1080p 화면 또는 단일 4K 화면을 지원한다. 

또 장치의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 분할 GPU 및 디스플레이 아키텍처, 리소스 파티셔닝과 같은 특징을 통해 하이퍼바이저 기술만 사용할 때보다 출시 시간이 단축되고 비용이 저렴해진다.

마우저는 임베디드 산업 및 자동차 시장용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평가에 최적화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i.MX 8QuadMax 다중 감각 활성화 키트(MEK)도 공급한다. 

i.MX 8QuadMax MEK CPU 보드는 그래픽, 비디오, 오디오 및 음성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통합을 제공하며, 광범위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평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를 갖췄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