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성, 상호 운영성, 가시성 향상... 엣지 투 엔터프라이즈 접근 방식 기반

라세쉬 무디(Rashesh Mody) 아비바 모니터 앤 컨트롤 비즈니스 부문(Monitor and Business Control) 수장./아비바

아비바(지사장 오재진)는 새로운 차원의 기술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통합 운영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아비바 전체 HMI SCADA 제품군 중 하나로, 연결성, 상호 운영성 및 가시성이 향상되었다.

아비바의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클라우드와 모바일 경험으로 협업을 주도하고 매끄러운 업무가 가능하다. 원하는 디바이스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식으로 액세스 할 수 있는 새로운 다중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전반의 운영 데이터를 미리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에 통합, 엔터프라이즈 가시성 제공을 통해 효율적 의사 결정을 돕는다.

이같은 운영 환경은 '엣지 투 엔터프라이즈(Edge to Enterprise)' 접근과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Unified Operations Center)를 AVEVA Flex 구독 라이선스와 결합해 구현됐다.

아비바는 이번 운영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통합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연결성 ▲상호 운용성 ▲가시성 확장 및 업그레이드 편의성 ▲유연한 라이선스의 4가지 주요 영역에서 한층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

첫째, 향상된 연결성이다. 아비바는 사용자가 클라우드에서 엣지 디바이스의 원격 관리 및 제어, HMI 프로비저닝,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읽고 쓸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전체에 걸쳐 엣지 컴퓨팅, IIoT 아키텍처 및 클라우드 연결성을 향상했다.

둘째, 원활한 상호 운영성의 제공이다. 아비바의 다양한 HMI SCADA 소프트웨어들은 엣지부터 사이트·플랜트, 멀티 사이트 및 엔터프라이즈 기능 등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가시성 확장과 업그레이드 편의성을 제공한다. 아비바는 구현 효율성과 엔터프라이즈 표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 번에 구축하고 어디서나 배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공통의 산업용 그래픽을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유연한 라이선스의 제공이다. 아비바는 HMI SCADA와 자유로운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한 AVEVA Flex 구독 라이선스를 도입했다. 이 라이선스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원하는 솔루션을 적합한 방식으로 설계 및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독 모델로 비즈니스 민첩성을 제공하며 신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과 비용을 줄여 시스템 운영 혁신을 추진할 수 있다.

라세쉬 무디(Rashesh Mody) 아비바 모니터 앤 컨트롤 비즈니스 부문(Monitor and Business Control) 수장은 "이러한 통합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이라며 "조직의 운영 혁신을 지원하는 뛰어난 엔터프라이즈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아비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