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LED가 기존 LCD와 미니 LED 대체할 것"

대만 AUO가 차량용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2분기 2개의 차량용 모듈 생산라인을 건설할 계획이다. AUO는 앞서 지난해 차량용 12.1인치 마이크로 LED 패널을 선보이면서 시장 확대 의지를 내비쳤다. 

회사는 신규 생산라인을 짓더라도 차량용 제품 검증에 2~3년의 추가 시간이 소요돼 2022년에야 양산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AUO 측은 일반적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플랫폼에 2~3년의 시간이 필요하며 현재 아직 여러 자동차용 디스플레이가 LCD를 채용하고 있지만 마이크로 LED 기술 성숙에 따라 결국 대체될 것으로 봤다.

 

AUO 로고. /AUO 제공

 

고효율, 고휘도, 고신뢰성에 반응속도도 빠르면서 백라이트가 필요하지 않은 마이크로 LED가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주류로서 LCD와 미니 LED를 대체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AUO의 차량용 마이크로 LED 패널은 이미 유럽과 미국의 자동차 기업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기술 개발에 따라 올해 검증 단계에 진입한 이후 이르면 2022년 상용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의 경우 1분기에는 주문이 변동없이 이행됐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2분기 시장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봤다. 이에 AUO는 적극적으로 생산라인을 조정할 예정이다. 

AUO의 중국 공장은 95%이상의 업무가 정상화된 상황이며 매주 진척되고 있다. 협력업체 역시 정상화가 진행 중이며 올해 4월이면 전체 공급망이 정상 상태로 회복될 것이라고 봤다. 이어 소비 시장의 수요 회복세가 관건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