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0년 3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발전 및 산업 장비 제조업체/공급업체이자 원스톱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인 Shanghai Electric Group("Shanghai Electric" 또는 "회사")이 자사의 주요 국제 프로젝트에서 건설을 재개했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두바이의 700MW CSP + 250MW PV 하이브리드 프로젝트, 유럽 동남부의 Pancevo 가스터빈 복합사이클 발전소, 방글라데시의 Sylhet 225MW 복합사이클 가스터빈 발전소 프로젝트 등이 있다.

두바이 700MW CSP + 250MW PV 하이브리드 프로젝트 응집형 태양광 발전소는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단일 현장 CSP 프로젝트다. 핵심적인 건물인 태양열 집열타워가 2020년 1월에 기준층 공사를 마쳤다. 이 발전소는 2021년 8월의 상업 가동 마감 기한을 맞추기 위해 건설 속도를 올리고 있다.

Shanghai Electric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발생 문제를 극복하고자 지역 분점과 디자인연구소 간에 의사소통을 간소화하는 화상 회의와 통신 솔루션을 개발했다.

Shanghai Electric은 올 1월부터 전문적인 바이러스 예방 및 관리팀을 구축하고자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했으며, 이를 통해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보호하고 있다. 현지에서 고용된 직원들은 팩트 시트와 더불어 영어와 아랍어로 작성된 현장 안전훈련이 포함된 자문 안내서도 수령했다.

ACWA Power 회장 Abunayyan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관리한 중국 정부의 성과에 찬사를 보냈다. 또한, 그는 프로젝트 현장을 관리하고, 업무 일정을 준수하기 위해 예상되는 피해에 대한 완화 조치를 마련한 Shanghai Electric의 성과도 강조했다.

두바이 프로젝트 책임자 Zhao Hui는 "미리 대비하면 준비성을 갖출 수 있다"라며 "따라서 자사는 자원을 할당하고, 시기적절한 훈련을 제공하며, 위험 평가를 바탕으로 운영 역량을 높이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큰 비중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스템의 일환으로 Shanghai Electric이 시행하는 모든 프로젝트에서 유네스코의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를 추구하고 있으며, Shanghai Electric Dubai는 예상치 못한 사건에 대비해 정기적으로 HSE 안전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HSE 안전 훈련을 진행하는 Shanghai Electric Dubai

또한, 이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이동 제한으로 현장 직원이 부족해짐에 따라 건설과 관리 직책을 맡을 903명의 현지 직원을 추가로 채용했다.

Zhao Hui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발생으로 지역 인재풀 확장 시기를 예정보다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Zhao Hui는 "정상적인 업무 재개의 주력은 바로 인력"이라면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후 현장에 남아서 일하는 중국 직원이 70명에 달하며, 그중 10명이 여성"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들은 오로지 #Each for Equal의 정신으로 일한다"라며 "그녀들이야말로 '사막의 장미'로 불릴 만한 자격이 충분하다. 여성 직원들에게 특히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두바이 프로젝트 건설 현장에 있는 Shanghai Electric의 여성 근로자

두바이 프로젝트에는 24명의 여성 직원이 있으며, 이들 중 거의 절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후에도 현장에 남아 근무하고 있다.

두바이 프로젝트 엔지니어이자, 두바이 프로젝트 현장에 남아 일하는 여성 직원 중 한 명인 Guo Liming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두렵긴 하지만, 현장에 남기로 했다"라며 "우리 팀은 사막을 오아시스로 바꾸기 위해 일해왔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Shanghai Electric에서는 여성이 전체 직책 중 19.9%를 맡고 있다. 이는 컨설팅 업체 매켄지가 발표한 '직장에서 여성의 미래(The Future of Women at Work)' 보고서에 언급된 세계 여성의 업계 참여율인 12%보다 높은 수치다.

두바이 HSE 엔지니어 Amreena는 "Shanghai Electric은 최근 중국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고자 찬사를 받을 만한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라며 "우리 프로젝트팀은 필요한 모든 관리 조처를 마련하고, 예상치 못한 사건 전개에 맞서며,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나아가고 있다. 단독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지만, 모두가 힘을 합하면 매우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관련 링크: https://www.multivu.com/players/English/8676751-shanghai-electric-dewa-dubai-solar-power-project/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313/2748446-1-a?lang=0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313/2748446-1-b?lang=0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97093/Shanghai_Electric_Logo.jpg  

출처: Shanghai Electric


Related Links :

www.shanghai-electric.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