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 네옴과 장기 파트너십 체결

-- 이 계약의 핵심 부분은 사우디 국민을 위한 엔지니어링과 소프트웨어 개발 기회

-- 스포츠, 지속가능성 및 미래 이동성을 비롯해 젊은 인재의 양성에 초점을 맞춰 체결된 장기 파트너십

사우디아라비아 네옴 및 런던, 2020년 3월 5일 /PRNewswire/ -- 네옴 컴퍼니(NEOM Company)(네옴)와 메르세데스 벤츠 포뮬러 E 리미티드가 장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에 따라, 네옴은 메르세데스 EQ 포뮬러 E 팀의 파트너가 됐다. 이를 시작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은 새로운 프린시플 파트너 네옴과 다시즌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파트너십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지식 이전과 추가적인 교육 및 훈련을 위한 기회도 제공한다. 젊은 레이스 드라이버의 양성 또한 핵심 요소다.

NEOM Named as Principal Partner of Mercedes-Benz EQ Formula E Team

이번 파트너십은 선별된 사우디 국민에게 파견 임무와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은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과 밀접하게 협력하고, 엔지니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자격을 획득할 예정이다.

네옴은 또한 메르세데스 벤츠 EQ FE 드라이버 양성 프로그램의 프린시플 파트너이자 설립 파트너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2021년 초에 시작되는 이 프로그램은 재능 있는 주니어 드라이버들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수년 이내에 포뮬러 E로 올라갈 수 있는 젊은 인재들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해 네옴 CEO Nadhmi Al-Nasr는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자사는 혁신이 지속가능한 미래의 열쇠로 여겨지는 파트너십 구축에 항상 열린 자세를 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네옴 및 다른 파트너들과 협력하면서 신기술을 실험하고 개발할 수 있는 살아있는 실험실이 바로 네옴이며, 모두 네옴을 이와 같은 실험실로 봐줬으면 한다"면서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모터스포츠 사장 Toto Wolff는 "모터스포츠 참여는 혁신을 개척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자사는 앞으로 새로운 파트너인 네옴과의 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자사는 포뮬러 E에 출전함으로써 미래 이동성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혁신 개발을 추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면서 "이는 기술은 물론 이 측면에서 중대하게 기여할 재능 있는 젊은이들을 위한 멘토어링 측면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네옴 스포츠 상무이사 Jan Paterson은 "논의 과정에서 목격한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의 문화와 가치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이 중요한 파트너십을 통해 국제 스포츠 분야에서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과 네옴은 광범위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기적으로는 미래 시즌에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을 지원하게 돼 기쁘며, 네옴에서 첫 자동차 경주 대회를 개최할 날을 고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 포뮬러 E 팀장 Ian James는 "포뮬러 E는 단순히 흥미진진한 모터스포츠 형식이 아니다"라며 "순수 전기차 경주 시리즈는 5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기술 혁신, 지속가능성 및 전기 이동성(모두 인류의 미래를 위한 중심 주제)의 선구자로 자리를 잡았다. 앞으로 네옴과 이런 새로운 기회를 탐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추가 정보는 NEOM.com 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99325/Mercedes_Benz_EQ_Formula_E_Team.jpg

Related Links :

https://www.neom.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