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타워용 폼팩터에 표준 x86 플랫폼을 활용한 러기다이즈드 서버로5G RAN 및 엣지에 데이터 센터급 성능 구현

새너제이, 캘리포니아주, 2020년 3월 4일 /PRNewswire/ --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솔루션 및 그린 컴퓨팅 기술 업계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슈퍼마이크로 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Nasdaq: SMCI)는 5G RAN,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추론 및 기타 인텔리전트 엣지 중심 애플리케이션용 아웃도어 엣지 시스템(Outdoor Edge System)인 IP65 엔클로저 기반 서버를 출시했다. 이 서버는 인텔 제온 D 프로세서(Intel Xeon D processors) 및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2nd Gen Intel Xeon Scalable processors)를 기반으로 다양한 구성 옵션을 지원한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가혹한 야외 환경에도 적합하며,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분산 하드웨어를 선호하는 업계 추세를 반영한다.

슈퍼마이크로의 CEO 겸 사장인 찰스 리앙(Charles Liang)은 "슈퍼마이크로는 가혹한 야외 환경에서의 사용에 맞춰 쉽게 구성할 수 있는 슈퍼서버(SuperServer)로 데이터 센터와 통신사업자에게 독보적인 새로운 배치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며, "이 솔루션은 총 소유 비용(TCO)을 줄이면서 고성능의 효율적인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슈퍼마이크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시스템은 기존 CPU 연산 이외에 최신 FPGA 및 GPU 가속을 위한 PCI-E 슬롯 3개를 지원해 확장성도 풍부하다. 이는 GPU 카드를 통한 강력한 실시간 엣지 AI 추론, 5G RAN 소프트웨어 지원 및 FPGA 가속 카드와의 사이트간(site-to-site) 개방형 표준 (open standard) 통신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러기다이즈드 서버는 SSD, M.2, EDSFF 저장 장치들을 지원하므로, 지역 거점 별 디지털미디어 캐싱에 사용하거나 영상 보안 및 기타 민감한 정보 저장에 활용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의 빌딩 블록 솔루션® (Building Block Solutions®) 에 기반한 이러한 5G 시스템은 다양한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조합해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자체 솔루션에 맞춰 데이터 센터 원격 관리를 인텔리전트 엣지까지 푸시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쿠버네티스 (Kubernetes) 와 같은 인기 있는 가상화 및 최적화된 컨테이너 소프트웨어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상호작용을 효율적으로 촉진시키며, 엣지용 NGC-레디 (Nvidia GPU Cloud, NGC-Ready for Edge) 인증을 획득한 다수의 서버를 통해 공용 및 사설 네트워크에 AI 성능을 확장한다.

슈퍼마이크로는 비전매 특허 하드웨어 플랫폼 및 표준화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추구하는 업계 추세를 따르고 있다. O-RAN 얼라이언스의 회원인 슈퍼마이크로는 4G에서 5G 네트워크로의 진화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 5G RAN 아키텍처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O-RAN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후 선도적인 여러 통신업체 및 소프트웨어 스택 공급업체들과 레퍼런스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이 소형의 폴 장착형 솔루션은 실제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적응형 5G 네트워크의 신속한 구축을 지원한다.

이 견고한 서버들은 2019년에 출시된 E403-9P-FN2T1019P-FHN2T 와 함께 슈퍼마이크로의 광범위한 5G 및 엣지 컴퓨팅 포트폴리오에 추가되고, 멀티 노드 빅트윈™(BigTwin™), 고밀도 슈퍼블레이드(SuperBlade) 및 마이크로블레이드™(MicroBlade™) 와 같은 데이터 센터용 고성능 제품을 보완하여 가상화된 5G 네트워크 코어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슈퍼마이크로 웹사이트 (www.supermicro.com/outdoor-edg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 컴퓨터에 대하여

슈퍼마이크로(Nasdaq: SMCI)는 고성능, 고효율 서버 기술을 주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전세계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엔터프라이즈 IT, 하둡/빅데이터, HPC 및 임베디드 시스템용 첨단 서버 빌딩 블록 솔루션(Building Block Solutions®)을 공급한다. 슈퍼마이크로는 자사의 "친환경 IT 추구(We Keep IT Green®)" 이니셔티브를 바탕으로 환경 보호에 전념하며 업계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슈퍼마이크로, 서버 빌딩 블록 솔루션, 빅트윈, 슈퍼블레이드 및 친환경 IT 추구는 슈퍼마이크로 컴퓨터의 상표 및/또는 등록 상표이다.

인텔, 인텔 로고 및 제온은 인텔 기업 또는 자회사의 상표이다.

기타 브랜드, 이름 및 상표는 각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SMCI-F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95386/Super_Micro_Computer_5G_edge_server_solution.jpg  

Related Links :

http://www.supermicro.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