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V 5.0 시대를 위한 새로운 벤치마크 세워

(창저우, 중국 2020년 2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통합 PV 모듈과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Trina Solar Co., Ltd ("Trina Solar" 또는 "회사")가 최신 Duomax V 양면 이중유리 모듈과 Tallmax V 백 시트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210mm 대형 실리콘 웨이퍼와 단결정 PERC 전지를 기반으로 하는 이 두 가지 신규 모듈은 여러 가지 혁신적인 디자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500Wp가 넘는 높은 전력 출력과 최대 21%에 달하는 모듈 효율성을 지원함으로써 Trina Solar의 선도적 입지를 다지는 한편, PV 5.0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수용한다.

중국 헤이룽장성에 위치한 대규모 지상 설치 발전소의 예비 평가에 따르면, 500W Duomax V는 기존의 410W 양면 이중유리 모듈과 비교했을 때 시스템 균형(balance-of-system, BOS) 비용을 6~8% 줄이고, 균등화 발전 원가(levelized cost of energy, LCOE)는 3~4% 절약할 수 있다. Trina Solar는 2020년 2분기부터 공식적으로 주문을 받기 시작하고, 3분기부터 대량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연말까지 생산용량은 5GW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Trina Solar의 연구개발팀은 우수한 멀티-버스바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스리피스 비파괴성 절단 및 고밀도 패키징 기술을 통합한 혁신 디자인을 도입했다. 그 결과 저항 손실을 한층 더 줄이는 한편, 모듈에 흠집이나 핫스팟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성능을 크게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도 최대한 높였다. 이를 통해 Trina Solar의 과학자들은 높은 효율성과 높은 신뢰도를 특징으로 하는 고전력 모듈을 만들었다. 전통적인 해프-컷 전지 설계를 210mm 초대형 실리콘 웨이퍼에 적용할 경우, 모듈의 전류 출력 특징이 높아 접속 배선함에서 시스템 문제가 발생하고, 모듈에 흠집이 생기며, DC 단말기 한계와 충돌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신규 모듈의 독특한 설계 덕분에 모듈의 출력 전류, 개회로 전압 및 기계 부하가 관련 다운스트림 기술 안전 사양을 준수하고, 기존 주류 PV 시스템 설계와 원활하게 연결된다. Trina Solar는 출시 행사에서 POWERCHINA Jiangxi Electric Power Construction, China Energy Engineering Investment의 헤이룽장성 지점, Shouguang Power Investment Haobang New Energy, SEPCOIII Electric Power Construction 및 기타 발전 관련 업체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단말기 시장에서 초고전력 모듈을 충분하게 설치하기 위한 길을 열었다.

Trina Solar 부책임자 겸 부사장 Yin Rongfang은 "자사는 모듈 설계와 제조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경험을 축적했다"라며 "자사의 설계와 제조 이점을 통해 모듈 표준화를 추진하고자 한다. 이는 업계 사슬 내 수많은 부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측면에서 모듈의 설계 공통성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좋은 모듈은 기존 시스템과 매치되는 역량도 고려해야 한다"라면서 "자사는 추적 시스템, 통합 솔루션 및 지상 발전소 프로젝트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 연구개발 단계부터 시스템의 실용적인 적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를 탐색하고 해결했으며, 제품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했다. 자사의 새로운 모듈이 광발전 시장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https://mgr.trinasolar.com/sites/default/files/Vertex_v_dual.png
캡션: Trina Solar, 최신 Duomax V 양면 이중유리 모듈 공개
자료원: Trina Solar

Trina Solar 소개

1997년에 설립된 Trina Solar는 통합 PV 모듈과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으로서, PV 제품, PV 시스템 및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Trina Solar의 사업은 PV 모듈, 발전소 및 시스템 장비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 PV 발전과 운영 서비스, 스마트 마이크로그리드, 멀티에너지 시스템의 개발과 판매를 비롯해 에너지 클라우드 플랫폼의 운영과 관리를 포함한다. 2018년 Trina Solar는 에너지 IoT(사물 인터넷) 세계의 브랜드로 진화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디고, 중국과 해외에서 업계를 주도하는 생산업체 및 연구소와 손을 잡고 Trina Solar IoT 산업 개발 연맹과 신에너지 IoT 산업 혁신 센터를 설립했으며, 수많은 파트너와 함께 IoT 생태권을 비롯해 에너지 IoT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 플랫폼을 구축했다. Trina Solar는 스마트 에너지 부문에서 세계적인 선두주자가 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trinasolar.com을 참조한다.

출처: Trina Solar Co., Ltd.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