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 ADI 및 TE커넥티비티 산업용 이더넷 부품 유통 개시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ADI) 및 TE커넥티비티(TE)의 산업용 이더넷 통신 부품을 유통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ADI) 및 TE커넥티비티(TE)의 산업용 통신 부품을 유통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조공장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실시간 성능과 견고함을 충족하기 위해 이더넷에 의지해서 운영된다. 기존 필드버스와 비교했을 때 이더넷은 처리 속도 향상, 대용량 데이터 관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공장 장비의 모니터링 등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ADI와 TE는 생산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더넷을 비롯해 여러 산업용 통신 솔루션을 개발한다.

ADI의 'ADIN1300'은 저전력 단일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송수신기로,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물리 계층(PHY) 코어가 결합돼 고출력 및 저지연시간을 제공한다. 'ADM3055E'에는 ADI의 아이커플러(iCoupler) 기술이 적용돼 3채널 절연기 1개, CAN 송수신기 1개, ADI의 아이소파워(isoPower) DC-DC 컨버터 1개가 단일 표면 실장형 패키지에 결합됐다. 이 송수신기는 CAN FD의 5Mbps 작동 사양을 충족하며 최대 12Mbps까지 지원한다.

'ADM3067 RS-485' 송수신기는 ±12kV IEC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멀티포인트 버스 전송선을 통해 최대 50Mbps의 고속 양방향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버스를 통해 최대 128개의 송수신기 연결을 허용하고 전체 수신기 단락, 개방 회로 및 버스 유휴 페일 세이프 기능을 갖췄다.

TE의 인터콘텍(Intercontec) 커넥터는 다양한 크기, 기능, 출력 수준으로 생산된다. 모든 제품들에는 색상 코딩이 적용돼 복잡한 장비에서 배선 작업을 할 때 오결합 문제를 해소한다. 독자적 잠금 시스템을 도입, 기존 대비 커넥터를 잠그는 데 걸리는 시간이 8분의1에 불과해 설치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현장 설치 시 오결합 위험도 적다. 별도로 명시되지 않는 한 모든 Intercontec 커넥터 제품군은 IP 66/67 등급의 성능을 제공하므로 EN 60529 규격을 충족한다.

TE의 산업용 RJ45 잭(마그네틱 포함)은 케이블부터 물리 계층까지 집적도 높은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잭에는 EMI 잡음 차폐 능력 개선을 위해 마그네틱 소자가 통합돼 더 안정적으로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다. 산업용 미니 입출력(I/O) 커넥터는 소형 와이어-와이어 연결 및 와이어-보드 연결 솔루션으로, 크기가 기존 RJ45의 25%에 불과하다. 이 솔루션은 보드 커넥터의 높은 유지력을 제공하며, 여기에 소형의 금속 래칭 메가니즘이 적용돼 실수로 인해 잡아당겨지거나 분리되는 걸 방지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