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을 위한 고유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

(선전, 중국 2020년 2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25일, 화웨이가 전 세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산업 디지털 전환 회의(Industrial Digital Transformation Conference)에서 기업 시장을 위한 두 가지 대표 솔루션인 캠퍼스용 HiCampus와 데이터센터용 HiDC를 발표했다. 5G, 광통신망, 인터넷 프로토콜(IP) 네트워킹, 인공지능(AI) 기술 등의 분야의 선두주자인 화웨이는 기술 분야 전반에 걸친 협업 혁신을 구현하며,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고객의 성공을 견인할 수 있도록 기술 발전과 비즈니스 개발이 나란히 진행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Sun Fuyou,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Sun Fuyou는 "디지털 기술이 세계를 재편하고 모든 계층에 혜택을 주고 있다. 기업의 외부 환경이 점점 복잡해지고 예측할 수 없게 됨에 따라, 비즈니스 연속성 관리(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BCM)은 모든 기업의 장기 개발 계획에서 기업 전략의 일부가 돼야 한다. 기업의 ICT 시스템은 생산 도구와 주요 자산이 됐으므로, BCM에 포함돼야 한다. 화웨이는 글로벌 5G 표준의 핵심 공헌자, 글로벌 광 네트워크 업계 선두주자로서 클라우드, 엣지, 기기 분야에 풀-스택(Full-stack), 풀-시나리오 AI 솔루션을 제공 가능한 업계 유일의 벤더로 꼽히고 있다. 화웨이는 비즈니스 세계의 기술 레이아웃을 재편성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5G와 IP, IP와 광학, IP와 AI 사이의 핵심 기술을 통합하는 중이다. 올해 화웨이는 두 가지 플래그십 솔루션(캠퍼스를 위한 HiCampus와 데이터센터를 위한 HiDC)과 4가지 스타 제품군(차세대 AirEngine Wi-Fi 6, OceanStor Dorado, OptiXtrans DC908, SmartLi UPS)을 출시한다. 화웨이는 고객에 대한 고유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지능화 시대에 초고속 네트워크, 지능화, 환경 친화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Huawei HiCampus 솔루션, 차세대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기업 캠퍼스 네트워크는 현재 열악한 접속 환경, 높은 에너지 소비, 느린 서비스 혁신과 같은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번에 출시된 HiCampus 솔루션 Sun Fuyou에는 세 가지 혁신적인 기능이 포함된다.

1. 화웨이는 5G RF 기술, 멀티시스템 공동 스케줄링 등 5G 알고리즘, 스마트 안테나 및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접속망, 5G 네트워킹 개념을 IP 분야에 도입한다. 5G와 IP로 구동되는 화웨이의 AirEngine Wi-Fi 6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이며, 상시 작동하는 100Mbit/s 네트워킹 경험을 제공한다. AirEngine Wi-Fi 6은 10Gbit/s의 최고 처리량 속도, 10ms의 지연 시간, 그리고 업계 표준을 20% 상회하는 커버리지 반경을 특징으로 한다. 이 고품질 완전 무선 캠퍼스 네트워크 접속 솔루션은 기존의 유선+무선 캠퍼스 네트워크 접속 모델보다 확실히 우수하다.

2. 캠퍼스 OptiX 네트워크 솔루션은 IP와 POL를 통합한 아키텍처를 통해 완전한 광학 캠퍼스 네트워크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유연한 용량, 강력한 서비스 처리, 서비스 자동화, 지능형 O&M 등 IP 네트워킹의 장점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 단순성, 고효율성 등 광학 기술의 유리한 기능도 통합했다. 이는 공항, 교육 기관, 호텔, 사무실 및 기타 캠퍼스 분야에 특히 적합한 솔루션이다. Ovum의 종합적인 네트워크 솔루션 평가에 따르면, 화웨이의 IP plus POL 솔루션은 기존의 레이어드 전환 캠퍼스 솔루션을 크게 능가한다.

3. 화웨이 Horizon 디지털 플랫폼은 캠퍼스 서비스를 기존의 단일 분야 인텔리전스에서 전체 캠퍼스 인텔리전스로 업그레이드한다. IMOC와 NCE는 스마트 캠퍼스를 위한 지능형 O&M 솔루션이다. 지능적이고 개방적이며, 풀 스택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리소스 사용량을 20% 향상시켜서 사용자 경험을 15%, O&M 효율성을 30% 향상시키고, 결함 파악 시간을 시간 단위에서 분 단위로 단축한다.

Huawei HiDC 솔루션의 혁신적인 아키텍처, 기술 및 미디어

글로벌 데이터 용량은 2018년 33ZB에서 2025년에는 180ZB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의 데이터 시스템은 데이터 수집, 스토리지, 컴퓨팅, 관리 및 사용에 있어서 구조적 병목 현상을 겪게 될 것이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CTO Wing Kin Leung은 고객이 지능형, 고성능, 그린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화웨이 HiDC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혁신적인 아키텍처, 기술 및 매체가 특징으로 더 빠르고 효과적인 데이터 통합 및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Wing Kin Leung,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CTO

1. 3-in-1 아키텍처: 최신 AI 패브릭 지능형 무손실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은 혁신적인 iLossless 알고리즘을 사용해 이더넷, InfiniBand 및 Fiber Channel 네트워크를 통합함으로써 서버 컴퓨팅 성능을 28%, 스토리지 IOPS를 30% 향상시켰다. 데이터센터 상호접속(DCI) 솔루션은 IP와 광학의 시너지로 업계 내 다른 공급업체보다 용량이 40% 더 크고 전송 거리가 25% 더 길다. 이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트래픽 및 관리 협업이 가능하게 되고, 결과적으로는 서비스 시장 출시 시간(TTM)을 단축하고 총소유비용(TCO)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2. 향후 10년 이내에 서비스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원활한 발전을 지원하는 기술인 CloudEngine 16800 데이터센터 스위치는 업계에서 가장 밀도가 높은 400GE 포트를 활용해 초고속 신호 전송, 열 제거, 효율적인 전원 공급을 제공하는 동시에 비트당 전력 소비량을 50% 절감한다. DCI 제품인 화웨이 Huawei OptiXtrans DC908은 미래형 슈퍼 C+L 대역 기술을 활용해 파장당 800Gbit/s로 220Gb까지 지원한다. 또한, 혁신적으로 간소화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통해 IT 기술자를 위한 단순 구현을 특징으로 하며, 클라우드 시대의 기업 데이터센터를 위한 초광대역, 초간단 상호연결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NetEngine 8000 시리즈 라우터는 서로 다른 서비스의 SLA 요구사항 충족,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감소 및 O&M 단순화를 위해 SRv6를 사용해 대역폭과 대기 시간에 기반한 경로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20개 이상의 상업적 사례를 가지고 있다.

3. 납에서 리튬으로의 배터리 혁명: 데이터센터 전력공급은 리튬 시대로 접어들었다. 화웨이 SmartLi UPS는 기존의 납산 배터리로는 불가능했던 디지털, 지능형 기술의 전례 없는 통합을 이뤄냈으며, 배터리 수명을 5000회 충전으로 개선해 10~15년의 사용을 가능하게 했다. 이는 고객의 TCO를 크게 절감하고, 데이터센터 전력 시스템의 완전한 디지털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화웨이의 차세대 OceanStor Dorado 지능형 All-Flash 스토리지는 업계를 선도하는 2천만 IOPS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지연 시간을 0.1ms 이하로 안정적으로 유지함으로써 기업이 데이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는 다양한 신기술의 융합과 새로운 연결·컴퓨팅·플랫폼·생태계 활용을 통해 인텔리전트한 세계의 기반을 구축하고, 고객의 디지털 전환 성공을 견인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700여 개 도시와 포춘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 중 228개 기업이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 화웨이를 채택했는데, 여기에는 세계 100대 기업 중 58곳이 포함된다.

화웨이 산업 디지털 전환 회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e.huawei.com/topic/mwc2020/en/ 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5/2729857-1-a?lang=0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5/2729857-1-b?lang=0

출처: 화웨이(Huawei)

Related Links :

www.huawei.com/cn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