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2020년 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화웨이 Atlas 900 AI 클러스터가 GSMA로부터 Global Mobile Awards 2020 (GLOMO Awards) - 미래기술상(Tech of the Future Award)을 받았다. Atlas 900은 세계 최고 수준의 AI 컴퓨팅 파워, 궁극적인 열방산 시스템, 동급 최고의 클러스터 네트워크로 두각을 나타냈다. Atlas 900은 국제적인 기본 AI 연구를 가속화하고, 여러 산업에 AI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AI 컴퓨팅 파워로 AI 시대를 발전시킨다.

GSMA GLOMO 미래기술상을 받은 화웨이 Atlas 900

모바일 산업은 혁신적인 기술로 인해, 초기 기술 선구자들의 터무니 없이 높았던 기대조차도 뛰어넘으면서 발전했다. GSMA는 시대를 앞서가고, 세상을 바꾸는 기술에 GLOMO Award - 미래기술상을 수여한다. Atlas 900 클러스터는 이 상을 받음으로써 AI 혁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제품으로 업계의 인정을 받게 됐다.

Atlas 900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AI 훈련 클러스터다. Atlas 900은 256~1024 petaFLOPS (PFLOPS) FP16을 위해 수천 개의 화웨이 Ascend 910 AI 프로세서를 결합하는 동력실로, PC 500,000대에 해당하는 컴퓨팅 파워를 제공한다. ResNet-50 모델 훈련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Atlas 900은 59.8초 만에 훈련을 완료하면서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Atlas 900은 1분 이내에 이와 같은 훈련을 완료 가능한 업계 유일한 제품이다.

Atlas 900은 과학 연구와 사업 혁신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될 수 있으며, 연구원들이 이미지와 영상을 바탕으로 더 신속하게 AI 모델을 훈련시키도록 지원한다. 이는 더 효율적이고 정확한 천문, 석유화학 및 기술 예측에서 과학 연구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을 위한 출시 기간 단축 같은 사업 이점도 제공한다.

Atlas 900 AI 클러스터는 화웨이 Cache Coherent System (HCCS), PCIe 4.0, 100GE 등 세 가지 고속 상호연결 모드를 제공한다. Atlas 900은 100TB(10^12)/초 이상을 자랑하는 AI 모델 훈련을 위해 풀-메시(full-mesh) 매개변수 동기화 네트워크를 지원하고자 화웨이 CloudEngine 시리즈의 데이터센터 스위치를 이용한다. 덕분에 동기화 지연 시간을 10~70% 줄임으로써 훈련 효율성을 극적으로 높일 수 있게 됐다.

궁극적인 컴퓨팅 파워는 시스템 과열이라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Atlas 900 AI 클러스터는 이 문제에 대응하고자 업계 최고 수준의 열방산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클러스터의 하이브리드 수랭 솔루션은 캐비닛 수준의 폐쇄형 단열 기술로 95%가 넘는 수랭비율을 지원한다. 데이터센터의 이상적인 전원 사용 효과(power usage effectiveness, PUE)는 1.0이다. Atlas 900이 설치된 한 개의 캐비닛은 1.1 PUE 하에서 최대 50kW에 달하는 열방산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Atlas 900은 8kW 공랭 캐비닛보다 훨씬 더 공간 효율적이며, 장비 풋프린트를 79% 줄여준다. 혁신적인 수랭 시스템은 높은 전력, 높은 밀도, 낮은 PUE를 바탕으로 고객의 TCO를 크게 낮춘다.

심사위원단은 "이 출품작은 모바일 산업과 다른 산업에서 매우 다양한 용도 전반에 걸쳐 발전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탄소 발자국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한편, 놀라운 속도와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이용했다"고 언급했다.

화웨이 소개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시설 및 스마트 장치 공급업체다. 화웨이는 통신망, IT, 스마트 장치,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네 가지 핵심 영역에 걸쳐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공급하고, 이를 통해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한다.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로 구성된 화웨이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는 경쟁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기도 하다. 화웨이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의 열린 협력을 통해 고객을 위해 오래 지속되는 가치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힘을 부여하고, 가정생활을 풍부하게 만들며, 모든 형태와 크기의 조직에서 혁신을 고무시키고자 한다.

화웨이는 고객 수요에 초점을 맞춘 혁신을 추구한다. 화웨이는 기본 연구에 막대한 투자를 하며, 세상이 진보하도록 하는 기술 혁신에 집중한다. 2018년 말 기준으로, 화웨이의 직원 수는 188,000명이 넘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987년에 설립된 화웨이는 직원들이 완전 소유하는 민간기업이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huawei.com 을 참조하거나 아래 계정에서 화웨이를 팔로우한다.

http://www.linkedin.com/company/Huawei  
http://www.twitter.com/Huawei
http://www.facebook.com/Huawei
http://www.youtube.com/Huawei

GSMA GLOMO

1996년 GSMA가 제정한 Global Mobile Awards (GLOMO)는 업계에서 가장 명예로운 상 중 하나다. 이 상은 모바일 통신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크게 기여한 기술 부문에 수여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6/2728338-1-b?lang=0

출처: 화웨이(Huawei)

Related Links :

http://www.huawei.com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