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2020년 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25일,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제품 및 전략 가상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화웨이는 새로운 5G 제품 시리즈와 전략을 발표함과 동시에 최신 화웨이 모바일 서비스(Huawei Mobile Services, HMS)와 HUAWEI AppGallery의 진행 상황 소식도 전했다.

HUAWEI Mate Xs를 소개하는 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

HMS Core를 개방함으로써, 화웨이는 개발자가 앱의 HMS Core 통합 과정을 빠르게 추적할 수단을 제공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 Richard Yu는 "자사는 'All-scenario Seamless AI Life' 전략을 고도화하면서, HMS 올-시나리오 생태계의 개발도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개발자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5G 확산에 발맞춘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안전하고 풍부하며 글로벌한 앱 경험

HUAWEI AppGallery: 세계 3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HUAWEI AppGallery는 화웨이의 공식 앱 유통 플랫폼이다. 9년간의 앱 통합과 개발 역사를 지닌 HUAWEI AppGallery는 세계 3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중 하나이며, 17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에서 6억 명 이상의 화웨이 기기 사용자에게 풍부한 글로벌 및 로컬 앱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HUAWEI AppGallery는 전 세계적으로 4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연 2,100억 건의 다운로드에 기여했다. 화웨이가 더 많은 시장에 현지화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HUAWEI AppGallery는 전 세계의 화웨이 기기 사용자에게 더 인기 있고, 혁신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HUAWEI AppGallery는 설치 없이 언제든지 활용 가능한 앱을 획기적으로 모아 놓은 퀵 앱(Quick Apps)도 제공한다. 현재 HUAWEI AppGallery에는 1,700개 이상의 퀵 앱이 있다.

세계로 나가는 HMS

25일에 출시된 신형 HUAWEI Mate Xs는 HMS에 대한 화웨이의 열정을 나타냈다고 볼 수 있다. HUAWEI Mate Xs에는 HUAWEI AppGallery, HUAWEI Assistant, HUAWEI Video 등 새로운 규격에 최적화된 일련의 HMS 앱이 탑재됐다.

세계로 나가는 HMS

전 세계 3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고 1억8천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HUAWEI Assistant는 위치, 현지 시각, 날씨에 따른 사용자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홈 스크린에서 바로 불러올 수 있는 이 위젯은 150개 이상의 스포츠 경기와 주식 시장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HUAWEI Video는 온 디맨드 비디오 콘텐츠에 대한 풍부한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비디오 플랫폼이다. 현재 화웨이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소니, BBC, 디즈니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1억6천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사용자에게 고품질의 글로벌 및 로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매끄러운 연결을 강화해주는 HMS는 화웨이의 '1+8+N' All-scenario Seamless AI Life 전략 실현을 가속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 생태계는 개발자 친화적이며, 화웨이와 함께 5G 시대에 세계 소비자에게 힘을 실어주는 지능형 생태계를 지향한다.

개방형 기능을 통한 완벽한 개발자 지원

HMS Core 4.0은 화웨이의 파트너와 앱 개발자를 위해 만들어진 도구 모음으로, 화웨이 기기가 제공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낸다. Richard Yu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머신 러닝 키트(Machine Learning Kit), 스캔 키트(Scan Kit), 지도 키트(Map Kit) 등 툴킷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는 개발자 키트를 다수 소개했다.

  • 머신 러닝 키트는 표정, 성별, 나이, 의상 등 7가지 기준에 따라 사용자의 얼굴 모양과 특징을 감지하고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키트는 개발자가 자신의 앱에 텍스트와 사물 인식뿐만 아니라, 보정 기능도 쉽게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 스캔 키트는 QR 코드 및 바코드 스캐닝 기능을 앱에 구현하는 데 필요한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한다.
  • 지도 키트를 통해 개발자는 커스텀 지도를 쉽게 구현하고 태그를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00여개의 국가 및 지역에서 실시간으로 글로벌 교통 상황을 파악하고 정확한 경로 계획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현재 HMS에 등록된 개발자는 130만 명 이상이며, HMS Core와 통합한 애플리케이션은 55,000개 이상이다. 많은 글로벌 개발자가 HMS 생태계에 합류했고, 그들이 만든 앱을 HUAWEI AppGallery에 출시함으로써 소비자에게 향상된 경험을 선사하는 중이다.

All-scenario 보안 시스템으로 전 세계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

화웨이는 언제나 사이버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가장 중시해왔다. 화웨이 기기의 글로벌 프라이버시 컴플라이언스 프레임워크는 AICPA/CICA,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s)이 발표한 GAPP(General Accepted Privacy Principle)와 각국의 현지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한다.

HMS는 2015년 ISO/IEC 27001과 CSA 스타 보안 인증, 2019년 ISO/IEC 27018 프라이버시 표준 인증을 취득한 후, ISO/IEC 27701 인증에 최초로 합격했다. 이를 통해 화웨이는 개인 데이터의 보안 관리, 투명성, 프라이버시 준수 분야의 선두주자가 됐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소개

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는 17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세계 인구 중 3분의 1이 사용하고 있다. 화웨이는 미국, 독일, 스웨덴, 러시아, 인도 및 중국에 14개의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의 3대 사업 유닛 중 하나로, 스마트폰, PC와 태블릿, 웨어러블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담당한다. 화웨이는 통신 업계에서 32년 넘게 구축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전 세계 소비자에게 최신 기술 발전을 제공하는 데 전념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consumer.huawei.com을 참조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의 정기 업데이트 소식 보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uaweimobile/ 
트위터: https://twitter.com/HuaweiMobil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uaweimobile/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HuaweiDeviceCo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10617746/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5/2728653-1-a?lang=0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5/2728653-1-b?lang=0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5/2728653-1-c?lang=0

출처: 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