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제어 엔진 'iMOTION'과 Arm Cortex-M0 코어 기반의 MCU 결합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가변속 드라이브에 적합한 모터 컨트롤러 'IMC300'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IMC300은 모션 제어 엔진(MEC) 'iMOTION'과 Arm Cortex-M0 코어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결합했다. 고유연성이 필요한 가변속 드라이브에 적합하다.

IMC300 제품군은 MCE 2.0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모터 제어와 선택적인 PFC 제어를 제공한다. 모터 제어에 MCE를 적용하면 고객은 내장된 Arm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완벽하게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또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의 매우 효율적인 FOC(field oriented control)를 구현했다. MCE에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빌딩 블록과 보호 기능을 통합, 부품 비용(BOM)을 줄인다. 인피니언은 매년 2차례 신제품을 발표,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MCE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내장 MCU는 유연한 주변장치 세트를 제공하며 시스템 기능, 특정 통신, 드라이브 모니터링 같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IMC300은 기능 안전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도록 UL/IEC 60730(Class B) 인증을 취득했다.

IMC300 시리즈는 모터 드라이브용으로 PFC 제어가 있는 제품과 없는 제품을 포함한다. LQFP-64 패키지 제품은 현재 양산 공급을 시작했으며, LQFP-48 제품은 2분기에 공급한다. iMOTION 모듈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 (MADK)를 위한 2종의 새로운 제어 보드를 사용하면 드라이브 인버터를 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다. MADK는 모듈러 방식의 유연한 개발 플랫폼으로 최대 1kW의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제어 및 전력 보드 옵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