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의 3D ToF 및 2D IR 기술력과 정고의 소프트웨어 기술력 합쳐

아나로그디바이스와 정고 커넥티비티(Jungo Connectivity)가 차량 운전자 및 내부 모니터링을 위한 비행시간차(ToF) 및 2D 적외선(IR) 기반 카메라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ADI

아나로그디바이스(ADI, 지사장 홍사곽)는 차량 운전자 및 내부 모니터링을 위한 비행시간차(ToF) 및 2D 적외선(IR) 기반 카메라 솔루션 개발을 위해 정고 커넥티비티(Jungo Connectivity)와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솔루션에는 ADI의 ToF 기술과 정고의 코드라이버(CoDriver)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합됐다. 차량 탑승자의 머리와 몸의 위치, 눈의 크기를 관찰해 탑승자의 졸음 수준이나 운전을 방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수준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 이 솔루션은 얼굴, 몸, 손의 제스처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 차량 인터랙션을 구현하고, 차량 내에서 탑승자들을 식별해 개인별 인포테인먼트, 맞춤형 서비스, 차량 공유 지불 결제 같은 기능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얼굴 인식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3D ToF는 관심 있는 장면으로부터 단거리 깊이 정보를 포착하기 위해 수 나노초 동안 고전력 광학 펄스를 사용하는 스캐너리스 라이다(LiDAR) 기술이다. ADI는 3D ToF 솔루션을 신속히 구현하는 데 유용한 개발 보드,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와 함께, 프로세싱, 레이저 드라이버, 전력관리를 포함해 3D ToF 시스템의 성능을 직접적으로 강화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고의 코드라이버 소프트웨어는 첨단 딥 러닝, 머신 러닝,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사용해 운전자 정면에 설치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또한 이는 탑승자 수 카운팅, 안전 벨트 착용 상태 탐지, 결정적인 의료 상태의 관찰 또는 탐지 등의 기능들을 통해 차량 내부의 전체 탐지 기술을 지원한다.

블라드 불라프스키(Vlad Bulavsky) ADI 자동차 커넥티비티 및 센싱 사업부 제품 라인 디렉터는 “ADI와 정고의 협력은 오늘날의 제스처 제어를 넘어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는 문을 열었다”며 “우리는 이번 협력을 통해 ToF 기반의 운전자 및 탑승자 모니터링 기술을 지원하는 캐빈 센싱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고 자동차 안전성을 더욱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오피어 허브스트(Ophir Herbst) 정고 최고경영자(CEO)는 “정고의 코드라이버 모니터링 알고리즘은 자동차 OEM들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지키고 차량 내 탑승자들의 상태를 이해하기 위한 혁신적인 활용 사례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며 “앞으로 자동차 OEM들은 정고의 알고리즘과 ADI의 선도적인 ToF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관련 규제를 준수할 뿐 아니라 자신들의 차세대 자동차를 더욱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