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의 GPU 코어 'Mali-G77', 최고의 IP 프로세서 선정
Arm의 GPU 코어 'Mali-G77', 최고의 IP 프로세서 선정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1.2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리그룹, '2019 애널리스트 초이스 어워즈'에서... 구조적 성능 향상 주목

Arm은 글로벌 반도체 전문 컨설팅 업체 린리그룹(The Linley Group)의 ‘2019 애널리스트 초이스 어워즈’에서 자사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코어 '말리-G77(Mali-G77)'이 ‘최고의 IP 프로세서’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린리그룹은 매년 최고의 반도체 제품들을 인공지능(AI) 가속기, 임베디드 프로세서, 모바일 프로세서, 서버 및 PC 프로세서, 프로세서 IP 코어, 네트워킹 칩, 최첨단 기술 등 일곱 개 부문으로 분류해 시상한다. 

Arm의 Mali-G77은 지난해 5월 프리미엄 모바일 IP 제품군 중 하나로 출시됐다. 새로운 발할(Valhall)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첫 프리미엄 GPU로, 기존 Mali-G76가 탑재된 디바이스에 비해 약 4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머신러닝 성능은 60%, 에너지 효율은 30% 개선됐다. Mali-G77 기반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이번 분기부터 출하될 예정이다.

이같은 특징 덕에 다른 IP 코어들보다 여러 구조적 향상이 두드러졌다고 린리그룹은 설명했다. 그래픽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면 모바일 기기의 AI 애플리케이션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해 최종 사용자들이 편리성을 누릴 수 있다.

Arm 클라이언트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인 폴 윌리엄슨(Paul Williamson)은 “5G와 AI가 등장하면서 모바일 기기에 높은 컴퓨팅 성능이 요구되고 있다"며 “이 상은 세계 최고 수준의 Mali 엔지니어링 팀의 노력을 인정하는 것으로, 그들은 엄청난 성능 향상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AI 어플리케이션 개발과정에서 요구되는 상당히 복잡한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까지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