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석 카페24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지난해 연말 열린 카페24 파트너스데이에서 이재석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 연동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원수 550만명에 달하는 무신사에는 디스이즈네버댓·비욘드클로젯·오아이오아이 외 3500여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모두 10~20대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들이다. 지난해 거래액은 90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자사 쇼핑몰과 국내외 오픈마켓을 연동해주는 서비스다. 운영중인 각 마켓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 없이 카페24 솔루션에서 상품 등록부터 주문 수집, 배송 관리까지 한 번에 처리 가능하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보다 많은 국내외 외부 마켓에 동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무신사를 비롯해 G마켓⋅옥션⋅11번가⋅아마존⋅라쿠텐 등 국내외 총 29곳의 판매경로 연동을 지원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판매 상품 특성에 알맞은 다양한 판매경로 확대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빠른 성장에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서비스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