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장비용...검증 중

중국 군용 전자 제품 및 부품 기업인 항진커지(航锦科技, Hangjinkeji)가 FPGA와 GPU 칩 영역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지웨이왕에 따르면 중국 항진커지는 투자자 교류 플랫폼에서 '특수 FPGA 제품과 GPU 칩이 모두 양산 단계에 진입했다"며 "무기 장비 제어 시스템 상 애플리케이션에 있어 이미 여러 전문가의 검증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FPGA는 하이엔드 칩으로서 통신, 산업제어, 네트워크 연산 서버 등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중국산 FPGA 개발이 가속화하고 있으며 항진테크놀로지 역시 이중 하나다. 

 

 

항진커지는 생산능력을 높이면서 일정에 맞춰 품질 높은 무기 장비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항진커지가 직접 자체 개발한 특수 FPGA는 최근 중국 무기 장비 영역에서 독점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2세대 개조형 GPU도 이미 첫 물량 주문을 받았다. 중국 내에서는 가장 앞선 기술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항진커지는 중국 10대 군(军) 그룹과 자체 제어 가능 장비를 목표 시장으로 삼아 무기 장비 정보화 요구에 대응하겠단 계획이다. 

이외에도 5G 통신 시장에서 항진커지의 FPGA, GPU 칩과 후막 패키징 장비 기술이 모두 5G 통신 산업 체인에 적용되고 있다. 손자회사를 새롭게 설립하고 주파수 관련 기재와 모듈 시장에도 나서고 있으며 5G 통신 산업 사슬의 핵심 부품을 공급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