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성능 검증

8일 중국 샤먼(厦门) 유나이티드세미(United Semiconductor)는 '독일 BSI ISO 15408 보안인증 EAL6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혔다. 중국 본토에서 처음으로 이 인증을 획득한 파운드리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국제 표준 ISO 15408 공동 준칙(Common Criteria, CC)에 부합하는 칩 제조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ISO 15408은 정보 보안 관련 제품 혹은 시스템을 위해 제정된 보안 평가 준칙이다. 국제적 표준 인증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보안 시스템 평가 준칙으로도 꼽힌다. 

 

▲샤먼(厦门) 유나이티드세미(United Semiconductor)는 '독일 BSI ISO 15408 보안인증 EAL6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혔다. /유나이티드세미 제공

보안 검증 등급은 EAL1~EAL7급까지 나뉘며 최근 EAL6급은 반도체 제조업에서 가장 높은 등급이다.

유나이티드세미는 EAL6급 인증을 받아 생산 과정상에서 보안을 가능케하면서 전자 증거, 전자은행, 전자지불 등 각종 애플리케이션용 대다수 보안 상품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ISO 15408은 상품 인증, 현장 검증으로 나뉜다. 상품 인증은 개별 상품에 대해 인증을 통과해 각 상품 증서를 받는 것이며 현장 검증은 작업장에 대한 것이다. 

샤먼 유나이티드세미는 2014년 설립됐으며 대만 파운드리 기업 UMC가 50.72%의 지분을 보유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