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닉스(Achronix)와 협력, HBM급 대역폭과 고성능 ML 프로세서 갖춰

몰렉스는 자회사 비트웨어가 아크로닉스(Achronix)와 협력, 7나노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 기반의 다기능 PCIe 제품인 'S7t-VG6 PCIe 엑셀레이터'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대역폭메모리(HBM)급 대역폭, 고성능 머신 러닝 프로세서 및 높은 대역폭과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위한 혁신적인 2D 네트워크온칩(NoC)을 제공하는 원가절감형의 유연한GDDR6 메모리 등을 갖췄다.

아크로닉스의 7나노 스피드스터(Speedster·S7t)를 기반으로 하며, 가속기 카드 IP가 결합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인프라 및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적합하다.

1x400GbE 및 2x100GbE 인터페이스, 4Tbps Aggregate 대역폭을 지원하는 GDDR6 메모리 뱅크 8개, 20Tbps NoC, ECC와 함께 2666MHz에서 실행되는 DDR4 뱅크 1개, PCIe 규정 준수 및 인증, 692K 6입력 LUT를 제공한다. 

이 제품군의 첫 번째 S7t-VG6 선적은 2020년 2분기 초에 시작될 예정이다.

비트웨어의 제프 밀로드(Jeff Milrod) 대표는 "당사는 고난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처리 기술을 성공적으로 설계, 구현한 30년 동안의 경험을 갖고 있다"고 언급하며 아크로닉스가 FPGA 시장에 새로운 접근법, 아키텍처를 구현함에 따라 S7t 카드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