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 몰렉스 인더스트리 4.0 제품군 내 '컨트리넥스' 공급 개시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몰렉스의 인더스트리4.0 제품군 중 하나인 유도 및 광전 센서 제품군 '컨트리넥스(Contrinex)'를 공급한다./마우저일렉트로닉스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몰렉스의 인더스트리4.0 제품군 중 하나인 유도 및 광전 센서 제품군 '컨트리넥스(Contrinex)'를 공급한다./마우저일렉트로닉스

마우저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는 몰렉스(Molex)의 유도 및 광전 센서 제품군 '컨트리넥스(Contrinex)'를 유통한다고 22일 밝혔다.

컨트리넥스 제품군은 몰렉스의 인더스트리 4.0 솔루션에 속한 제품으로, 포장 기계, 음료, 충진 플랜트 직물, 공작기계, 물류 등 공간 제약적 시스템에 사용하기 적합한 소형 센서다. 

견고한 자급식 소자로, 소형 하우징에 IO-Link 기능이 집적됐으며 혹독한 작동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Contrinex 유도성 센서는 1~40mm의 장거리 감지 범위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까운 물체로부터 센서가 피해를 입을 위험이 적다. 이 센서는 일체형의 팩터-1 강 및 알루미늄 하우징, IP67 및 IP69K 등급의 밀폐 성능, 진동 및 충격에 대한 내성 등 뛰어난 특성을 갖춰 혹독하고 습기가 많은 환경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Contrinex 광전 센서는 확산, 반사, 관통 작동 원리에 따라 작동하는 입방체 원통형 하우징으로 생산되며, 감지 거리는 1㎜~50m다. IP67 및 Ecolab 등급의 이 센서는 우수한 색상 및 대조 인식, 배경 억제 기능이 있는 확산 센서, 투명 물체를 감지하는 자외선 기술 등의 특성을 갖췄다.

마우저는 개발자들이 쉽고 빠르게 제품을 설계·개발할 수 있도록 몰렉스가 생산하는 다양한 광전 센서 하드웨어의 재고도 보유 중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