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동반성장 데이' 개최
삼성SDI, '동반성장 데이' 개최
  • 안석현 기자
  • 승인 2019.11.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삼성SDI 동반성장DAY'에서 전영현 삼성SDI 사장(사진 왼쪽)과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가운데), 삼성SDI 협력사 천보 이상율 대표(오른쪽)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해소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19일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삼성SDI 동반성장DAY'에서 전영현 삼성SDI 사장(사진 왼쪽),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가운데), 삼성SDI 협력사 천보 이상율 대표(오른쪽)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해소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는 19일 경기도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삼성SDI 동반성장 Day(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영현 삼성SDI 사장,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협력회사 최고경영자(CEO)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삼성SDI는 협력회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혁신 우수 사례에 시상했다. 올해 협력회사 종합평가우수상은 NMP(N-Methyl-2-Pyrrolidone) 등 기초화학물을 생산하는 재원산업이 수상했다. 동반성장 제조혁신상은 에너지저장장치(ESS) 관련 기구 자재와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부품 등을 공급하는 신흥에스이씨⋅파워로직스가 수상했다. 두 회사는 생산성과 품질 향상, 라인 안정화 실현에 혁신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동반성장 Day는 삼성SDI와 협력사들이 모여 혁신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처음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SDI 및 협력사, 동반성장위원회는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삼성SDI는 협력중소기업과 함께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국산화를 위해 동반성장을 실천해 온 기업”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협력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