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칩과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세코라 ID(SECORA ID)' 출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 비접촉식 전자신분증으로 쉽게 전환 가능

인피니언이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전자신분증(eID)용 보안 솔루션을 내놨다./인피니언

전세계적으로 전자신분증(eID)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곧 세계 인구의 70% 이상이 정부에서 발급하는 eID를 갖게 된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eID 설계 및 개발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세코라 ID(SECORA ID)'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코라 ID는 인피니언의 보안 칩과 소프트웨어로 구성됐다. 고도의 보안이 요구되는 전자신분증에 쉽게 적용할 수 있고, 관련 인증도 취득해 번거롭게 부품과 소프트웨어를 일일이 검증받을 필요가 없다.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국가 전자신분증 및 기타 응용처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쉽고 효율적으로 맞춤화 할 수 있다. 전자 의료보험 카드와 전자 운전면허증에서부터 신분증과 결제, 대중 교통 티켓팅 기능을 결합한 다기능 솔루션 등이 대표적이다.

SECORA ID는 접촉식·비접촉식 및 듀얼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현재 설치된 접촉식 인프라에서 디지털 신분증을 위한 비접촉식 솔루션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다.

Global Platform v2.3.1과 Java Card v3.0.5 같은 최신 표준을 기반으로 하며 최신 암호화 방식을 지원한다. 450kB의 비휘발성 메모리를 포함하므로 생체 정보와 비자 정보를 포함한 개인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Java Card 기반 프로그램도 실행할 수 있어 eID 솔루션을 쉽게 설계, 테스트, 구현할 수 있다. 

운영체제는 Common Criteria(CC) EAL 6+ 및 EMVCo 인증, 애플릿은 Common Criteria EAL5+ 인증 진행 중이다. 모든 SECORA ID 솔루션은 혁신적인 CoM(Coil-on-Module) 패키지를 비롯해 널리 사용되는 스마트 카드 패키지로 제공된다.

공급은 내년 초부터다.

모리치오 스켈(Maurizio Skerlj) 인피니언 정부 ID 사업부 선임 이사는 “세계 인구의 70% 이상을 커버하는 160건 이상의 정부 ID 프로젝트에 인피니언 솔루션이 채택되고 있다”며 “인피니언의 SECORA ID 플랫폼을 사용해서 보안 프린터 및 카드 제조사는 정부 애플리케이션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