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듀얼 컨트롤러 서버 'UC3200'과 확장 유닛 'RXD1219sas'… 4코어 2.4㎓ 인텔 제온 내장

시놀로지가 듀얼 컨트롤러 서버와 확장 유닛(사진)을 출시했다./시놀로지

시놀로지는 회사 첫 듀얼 컨트롤러 서버인 통합 컨트롤러(Unified Controller) 서버 'UC3200'과 확장 유닛 'RXD1219sas'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UC3200은 미션 크리티컬한 환경에서 고가용성 iSCSI 데이터 서비스 가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액티브-액티브 IP SAN 솔루션이다. 직관적인 운영 체제를 통해 단일 포털에서 두 개의 컨트롤러를 관리할 수 있어 어렵게 학습하지 않고도 IT관리자가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4코어 2.4㎓ 인텔 제온 프로세서가 내장됐으며 컨트롤러 당 8GB DDR4 ECC UDIMM(최대 64GB 확장)을 지원한다. UC3200은 집계된 10GbE 환경에서 14만 이상의 4K 랜덤 쓰기 IOPS를 제공한다. 

페일오버(failover) 및 링크 어그리게이션(Link Aggregation)을 지원하는 10GbE 이더넷(Ethernet) 포트 1개 및 1GbE 이더넷 포트 2개를 제공한다. 

추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의 확장을 위한 PCle 3.0 슬롯 1개를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12개의 SAS 드라이브 베이는 2개의 RXD1219sas로 최대 500T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모듈식 설계로 주요 시스템 구성 요소를 교체할 수 있어 시스템 가동 시간을 극대화한다.

UC3200은 독점적인 하드웨어 설계를 통해 기업의 서비스 중단이 거의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IT 운영을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 컨트롤러가 다른 컨트롤러가 고장 났을 때 원활하게 서비스를 인수하도록 지원하는 불투명 브리지(NTB) 기능이 적용됐다.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D)로 데이터 암호화를 지원하여 하드웨어 수준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한다.

SATA-DOM을 내장해 운영 체제를 중요한 데이터로부터 격리하며, 데이터가 하드 드라이브에 기록되기 전 컨트롤러 오류가 발생할 경우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두 컨트롤러 간에 캐시된 데이터를 동기화한다.

RXD1219sas는 UC3200을 위한 2U 확장 유닛이며, 이상적인 스토리지 공간 업그레이드 솔루션이다.

UC3200 및 RXD1219sas를 두 개의 미니 SAS HD 케이블로 직접 연결 시 최대 12개의 2.5인치/3.5인치 SAS 드라이브 베이를 즉시 추가하고 SAS 모듈 및 시스템 팬을 포함한 중요 시스템 구성 요소를 교체하여 시스템 가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

원활한 저장 공간 업그레이드를 위한 플러그 앤 플레이 디자인을 지원하며 미니 SAS HD 연결을 통해 고성능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제이슨 팬(Jason Fan) 시놀로지의 프로덕트 매니저는 “엔터프라이즈 IT 관리자들의 공통 과제는 합리적인 총 소유 비용으로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췄으며 다운타임이 거의 없는 iSCSI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새로운 UC3200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시놀로지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