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모텍⋅신성에프에이 현장 방문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협력사 방문 현장에서 기업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협력사 방문 현장에서 기업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G화학

LG화학은 신학철 부회장이 배터리 분야 부품⋅장비 업체 두 곳을 방문해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신 부회장이 방문한 회사는 경남 함안의 동신모텍과 대구광역시의 신성에프에이다. 

동신모텍은 전기차 배터리를 보호하는 케이스인 ‘팩 하우징’ 전문업체다. 지난 2015년 LG화학과의 기술협력을 통해 배터리 팩의 상단 케이스를 일체형 방식으로 제작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팩의 내부공간 활용도를 높여 배터리 모듈 및 전장 부품 배치를 용이하게 해준다. 

신성에프에이는 전기차 배터리 조립라인을 생산하는 장비 업체다. LG화학과의 협력 끝에 배터리 모듈과 팩으로 나눠진 조립라인을 1개로 통합하는데 성공했다. 장도호 신성에프에이 대표는 “장비제작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LG화학 폴란드 공장에 배터리 조립라인을 공급했다”며 “앞으로 폴란드 공장 증설에 맞춰 지속적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신 부회장은 소재⋅부품⋅장비 등, 이른바 ‘소⋅부⋅장’ 기업들과의 협업을 강조했다. 신 부회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은 제 2의 반도체로 불릴 정도로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미래 성장동력”이라며 “세계 배터리 시장을 제패하기 위해서는 소·부·장 기업과의 상생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월 LG화학은 소⋅부⋅장 협력회사를 지원하기 위해 432억원 규모의 ‘혁신성장펀드’를 조성했다.  이 펀드는 해당 기업들이 국산화 및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은 은행을 통해 필요한 금액을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다. 

LG화학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매년 6월 업종별 대기업의 대·중소 상생 수준을 계량화해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지난해까지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