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모듈 관리 통신 기능을 갖춘 2-레인 플러그 모듈에 적용

SFP-DD 관리 인터페이스 표준(MIS)./SFP-DD

몰렉스가 프로모션 멤버로 활동중인 SFP-DD(Small Form Factor Pluggable Double Density) 다중 소스 협회(MSA)가 관련 기술 표준 확산을 위한 첫번째 관리 인터페이스 표준(MIS)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표준은 2-와이어 인터페이스(TWI Two-Wire-Interface)를 기반으로, 호스트-모듈 관리 통신 기능을 갖춘 2-레인 플러그 모듈에 의해 사용될 수 있다.

SFP-DD MIS표준은 호스트 및 모듈 소프트웨어 구현자가 다양한 폼 팩터에서 공통 코드 기반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모든 모듈이 구현하는 핵심 기능 및 모듈 메모리 맵에서 필요한 일련의 옵션들을 제공한다. 

이 접근법을 통해 호스트 소프트웨어 실행업체들은 옵션 모듈의 기능 알림을 읽고 이에 응답하면서 기본 수준에서 모든 모듈과의 상호 작용을 보장할 수 있다.

이 협회 표준을 준수하는 모듈에 적용되는 공통적인 특징은 관리 데이터가 2-와이어 인터페이스로 전송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더 큰 관리 메모리 공간의 데이터를 호스트 어드레서블 메모리 윈도우의 상위로 다이나믹하게 불러들이는 메카니즘을 채택한 256바이트의 어드레서블 메모리 윈도우가 사용된다. 이 기준을 준수하는 플러그 가능 모듈은 2-래인 모듈 방식의 폼 팩터들이다.

MSA 창업 멤버이자 회장인 스콧 소머스(Scott Sommers)는 "이러한 발표를 계기로 기술 표준이 스몰 폼 팩터 플러그 가능 이중 밀도 폼 팩터가 이 방식의 차세대 모듈, 커넥터 및 케이지 시스템 채택을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몰렉스 #MSA #MSI #SFP-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