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에서부터 선보일 VR, 3D, 360도 콘텐츠 플랫폼 개발

인텔이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Sky Limit Entertainment)와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활용할5G 기술 기반의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출처: 인텔)
인텔이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Sky Limit Entertainment)와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활용할 5G 기반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인텔

인텔은 스카이리미트엔터테인먼트(SLE)와 '2020 도쿄 올림픽'에서 활용할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 기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인텔은 2020년 도쿄 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위한 5G 기반의 VR, 3D, 360도 콘텐츠 개발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SLE는 VR 콘텐츠 개발, IP 운영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VR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소리얼(SoReal)'을 만들었다.

인텔과 소리얼은 인텔 코어(Intel Core) 및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와 그 외 인텔 제품을 기반으로 5G 기술이 가미된 VR 및 AR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해 더욱 몰입감 있는 올림픽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MOU에는 ▲5G 기반 VR 및 AR 솔루션 개발 ▲360도 VR/AR 콘텐츠 및 지원 시설 개발 ▲올림픽 선수를 위한 VR/AR 경험 및 훈련 지원 제공 ▲VR/AR e스포츠 이벤트 계획, 운영, 방송 및 홍보 ▲VR/AR 테마파크 건설 등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양사는 렌더링 서버, 데이터 압축 및 이종 네트워크 디코딩을 위한 동적 할당 아키텍처에서부터 VR 게임 혼합 프레임 동기화 및 다른 관련 기술 등을 개발할 계획이이다. 5G 시대에 인터랙티브 VR 경험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관리 부문 및 클라이언트에서 상당한 최적화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 VR 의자, VR 큐브, VR 매직 박스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해 관중들이 향상된 VR 게이밍, VR 스포츠, VR 방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림픽 선수들에게 VR/AR 경험 및 훈련 지원을 제공하는 VR 스포츠 시뮬레이터 관련 제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위에 언급된 인텔 기술을 기반으로 방송을 운영하고 향후 VR/AR e스포츠 이벤트를 홍보하는 한편 수강(Shougang) 캠퍼스에 VR/AR 테마 파크(소리얼 VR 및 AR 국제 e스포츠 센터)를 개발하고, 올림픽 빅 에어(Olympic Big Air)에 가까운 최첨단 VR/AR 스포츠 산업 센터를 조성해 VR e스포츠와 VR 스포츠 게임, VR 방송 업에서 관중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릭 에체바리아(Rick Echevarria) 인텔 세일즈 및 마케팅 그룹 부사장 겸 인텔 올림픽 프로그램 총괄은 “올림픽 글로벌 TOP(The Olympic Partner) 후원사인 인텔은 선수, 관계자, 관객, 경기장 운영진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5G 플랫폼, VR과 같은 기술을 올림픽 경기에 활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MOU로 5G 기반의 몰입적인 VR 및 AR 경험을 올림픽 관객에게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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