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로고. /자료=카페24
카페24 로고. /자료=카페24

6억5000만 동남아시아 소비자 대상 해외직접판매(역직구)가 한 층 간편해진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자사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에 쇼피(Shopee)의 싱가포르 지역 연동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쇼피는 동남아 1위 오픈마켓 업체다. 싱가포르를 비롯해 베트남⋅대만⋅필리핀⋅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총 7개국 현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 

현지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며 누적 앱다운로드 수는 2억건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서비스 론칭 3년만에 거래액(GMV) 100억달러 이상(약 12조 원)을 달성했다.

이번 쇼피 연동으로 카페24 쇼핑몰 운영자들은 손쉬운 상품 등록∙판매는 물론 현지 상황에 최적화된 배송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쇼피가 제공하는 현지 연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사몰에 등록한 상품을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등 국내외 외부 마켓 채널에 원클릭만으로 연동해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페24 회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쇼피 마켓 연동으로 국내 쇼핑몰 사업자들의 동남아 및 대만 시장 공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업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마켓과의 연동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