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정밀시각프로토콜(PTP) 부품이 아닌 솔루션으로 공급한다
실리콘랩스 정밀시각프로토콜(PTP) 부품이 아닌 솔루션으로 공급한다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10.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쿼사의 PTP 소프트웨어와 모듈 사업 전체 자산 인수… 5G 네트워크 동기화
실리콘랩스가 쿼사로부터 IEEE 1588 정밀시각프로토콜(PTP) 소프트웨어와 모듈 사업을 인수해 IEEE 1588 사업을 수직계열화했다./실리콘랩스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정밀 시각 프로토콜(PTP) 그랜드마스터, 게이트웨이, 그 밖에 시스템 레벨 동기화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쿼사(Qulsar)로부터 IEEE 1588 PTP 소프트웨어와 모듈 사업 전체 자산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여기에는 스몰셀, 광 전송, 스마트 그리드, 자동차, 5세대(5G) 무선 인프라 등을 위한 쿼사의 모든 모듈(PTP 마스터, 게이트웨이, 바운더리 클럭과 슬레이브 클럭)과 IEEE 1588 서보 및 스택 소프트웨어, 개발 툴, 보드 지원 패키지(BSP)까지 포함된다. 

IEEE 1588은 패킷 기반 네트워크에 정확한 시보를 제공해 5G 인프라가 정밀한 네트워크 동기화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IEEE 1588 솔루션을 채택하면 GPS 시각 동기화와 관련한 비용, 신뢰성, LoS(line-of-sight) 이슈를 없앨 수 있고, 더 높은 대역폭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셀 간 간섭은 최소화하는 새로운 5G 서비스를 구현할 수도 있다.

실리콘랩스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위한 타이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우 폭넓은 종류의 크리스털 오실레이터(XO), 전압 제어 크리스탈 오실레이터(VCXO), 클럭 발생기, 클럭 버퍼, 지터 감쇠기,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여기에 쿼사의 소프트웨어를 추가, 실리콘랩스는 비용에 민감하고 소프트웨어만 지원되는 PTP 애플리케이션을 하드웨어와 결합한 솔루션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쿼사 모듈은 턴키 타이밍 솔루션에 PTP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매끄럽게 통합, 개발자가 자신의 제품 설계에 IEEE 1588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 타이밍 제품군을 총괄하는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랩스와 쿼사는 광범위한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 IEEE 1588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하는 간편한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공통된 비전을 갖고 있다”며 “쿼사의 소프트웨어와 모듈을 실리콘랩스의 1588 네트워크 싱크로나이저 제품군에 추가해 통합을 간소화하고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는 턴키 방식의 캐리어급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