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엑시스로보틱스(All Axis Robotics), 툴링 부품 생산에 '메이커봇 메소트 X' 도입

턴키 로봇 제공업체 올엑시스로보틱스(All Axis Robotics)가 메이커봇의 솔루션으로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데스크톱 3D프린터 업체 메이커봇은 턴키 로봇 제공업체 올엑시스로보틱스(All Axis Robotics)가 고객과 레거시 장비를 위한 맞춤형 툴링 부품 생산을 위해 ‘메이커봇 메소드(METHOD) X’를 자동화 프로세스에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올엑시스로보틱스는 맞춤형 로봇 엔드 이펙터 설계의 리드 타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었다.

올엑시스로보틱스 엔지니어들은 메이커봇 메소드 X 3D 프린터의 내구성이 강한 실 ABS 재료를 사용하여 맞춤 부품 샌더를 설계하고 제작했다. 로봇 샌더는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리는 수동 알루미늄 샌딩 작업을 자동화해 보다 효율적인 공장 운영을 지원한다. 샌더는 서로 다른 격자의 모래 패드가 달려 있으며 파편을 제거하는 진공청소기와의 연결 포트로 구성돼있다.

올 엑시스 엔지니어 연구팀은 메이커봇 메소드 프린터로 부품을 제작해 기계 가공 시간 및 재료 비용과 같은 전통적인 제조 공정의 전형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적층 제조의 강점인 자유롭게 부품을 설계, 전통 제조의 복잡한 조립 없이 신속하게 부품을 3D 모델링할 수 있게 됐다.

또 스트라타시스의 SR-30 수용성 서포트 재료를 활용해 기존 제조 방식으로는 불가능한 샌더를 하나의 복합 부품으로 설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메소드의 치수 정확도 덕분에 부품은 로봇팔과 한 번에 완벽하게 맞춰진다. 섭씨 100도로 가열된 챔버와 등급별 ABS 재료를 사용하면 열악한 기계 제조 환경을 견딜 수 있는 강력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도구를 만들 수 있다.

나다브 고센 메이커봇 최고경영자(CEO)는 "올 엑시스 로보틱스의 사례는 오늘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적층 제조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좋은 예시"라며 "3D 프린팅 솔루션을 도입하면 제조에 접근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