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 회로 콜렉션', 온라인에서 확인 가능

NXP반도체는 엔지니어들이 쉽게 무선통신(RF) 회로 및 부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레퍼런스 회로 및 문서 400여개를 모은 'RF 회로 콜렉션'을 온라인에 게재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라이브러리는 엔지니어들이 전력증폭기(PA)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세대(5G) 무선 인프라, 인더스트리 4.0, 항공우주 및 방위 부문 시장 진출 기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RF 에너지와 같은 신규 RF 파워 애플리케이션에 솔리드 스테이트(solid-state) 도입을 촉진할 수 있다.

RF 회로 콜렉션은 1.8㎓의 광범위한 평가 보드와 10dBM~1800W의 출력 전력 사이의 장치 관련 문서가 담겨있다. 성능 데이터, 퀵 스타트 가이드, 튜닝 팁, BOM(Bill of Materials)이 포함된 평가 보드 설명서와 설계 레이아웃 참조 파일 세트, 완성판에 대한 주문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폴 하트(Paul Hart), NXP 무선 파워 솔루션(Radio Power Solutions)의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은 이제 RF 파워 솔루션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며 "고객은 주파수와 전력에 대한 폭 넓은 옵션을 프로그램에 쉽게 도입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