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9일 상암동 DMC 홍보관에서 체험형 전시회

다음달 1~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 DMC홍보관에서 체험형 로봇 전시 ‘EDIE, 로봇별 대 모험’이 진행된다./에이로봇
다음달 1~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 DMC홍보관에서 체험형 로봇 전시 ‘EDIE, 로봇별 대 모험’이 진행된다./에이로봇

에이로봇은 다음달 1~1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 DMC홍보관에서 체험형 로봇 전시 ‘EDIE, 로봇별 대 모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AI 로봇기술과 인터렉티브 디지털 아트를 융합한 이번 전시는 그동안 눈으로만 보던 로봇 전시와 달리 관람객과 로봇이 일대일로 짝을 이뤄 콘텐츠를 즐기는 방식이다.

감성로봇 '에디(EDIE)'와 외계 행성 '플래닛(Planet) D'로 탐험을 떠나는 내용으로, 주어진 시나리오에 맞춰 관람객이 직접 주인공으로 콘텐츠의 일부가 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의 형식을 차용했다.

관람객은 입구에서 로봇을 지급받아 디지털아트 콘텐츠로 꾸며진 전시장 내부를 돌며 인터렉티브 게임을 비롯한 전시물들을 즐기고 퇴장할 때 로봇을 반납하게 된다.

로봇 에디(EDIE)를 개발한 한재권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교수는 “4차산업혁명에 걸맞는 과학과 예술이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전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는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관람료는 무료다. 단체 관람·전시 문의는 DMC홍보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