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실내외 식물 재배 장치 등 다양한 원예 장치에 대한 최신 자료 제공

IT와 농업을 접목한 스마트농업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반도체 유통 기업 마우저가 원예 및 소형 농업 시스템에 필요한 부품을 판매 리스트에 포함시켰다.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자사 웹사이트에 새로운 원예 애플리케이션 사이트를 공개하고 첨단의 실내외 식물 재배 장치를 설계하려는 엔지니어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새로운 사이트는 다양한 원예 장치에 대한 최신 자료들을 한 곳에서 제공한다.

이 사이트에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A) 섹션은 추천 부품을 이용한 상세한 시스템 다이어그램 등 원예용 조명에 관한 개요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다이어그램을 클릭하면 발광다이오드(LED) 및 LED 드라이버, 열 기판, 방열판 등 가용 부품 목록이 화면 오른쪽에 표시된다. 페이지 아래에는 원예 LED 색상이 시각적으로 표현돼 관심 있는 색상을 클릭하면 마우저가 공급하는 해당 상품의 검색 결과가 표시된다.

주요 제품(FEATURED PRODUCTS) 섹션에는 LED, 센서, 내장형 솔루션 등 원예 장치에 사용되는 중요 부품들이 제시된다. 예를 들어, 오스람옵토세미컨덕터의 DURIS S 5 원예 LED, Bosch BME280 습도 및 압력 센서, Microchip Technology AVR-IoT WG 평가 보드 등 많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기술 칼럼(ARTICLES) 섹션에는 원예 부문의 주요 주제에 초점을 맞춘 칼럼들을 읽을 수 있도록 링크들이 제공된다. 

현재 제공되는 솔루션에 관한 기술 칼럼은 마이크로칩의 'Xplained 보드'를 사용하는 센서 기반의 모니터링 플랫폼에 관한 '더욱 똑똑해진 원예술', LED와 Li-Fi 기술을 이용하는 조명 및 데이터 동시 전송 방법을 다룬 '연결된 조명 장치의 미래를 밝히는 LED 및 Li-Fi 기술' 등 2편이다.

자료(RESOURCES) 섹션은 공급사의 애플리케이션 페이지, 백서 등 엔지니어들이 장치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자료들과 함께 원예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고려사항을 제시한다. 이 섹션에는 수상 경력이 있는 ‘협업을 통한 혁신’(Empowering Innovation Together)의 '더 똑똑한 도시 만들기' 시리즈의 영상 1편도 제공된다. 이 영상에서는 유명 엔지니어 그랜트 이마하라가 일본 도쿄를 방문해 기존 야외 농업 방식보다 전력 40%, 물 99% 미만을 사용하는 실내 수직 농업의 재배 방법을 확인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