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광고 플랫폼을 개발 중인 위블락(대표 홍준)은 국내 유일의 컬쳐&타임 커머스 업체 타임티켓(대표 김성우)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극 공연 시장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상승하고 티켓을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며 신규 고객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타임티켓은 위블락 솔루션인 '블록체인 게이트웨이 2호'로 생태계에 합류한다. 

타임티켓이 제공하는 공연과 문화 분야 거래 정보를 국내 최대의 블록체인 플랫폼 '아이콘 트래커(ICON Tracker,https://tracker.icon.foundation)'에 투명하게 공개하며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타임티켓은 연극, 뮤지컬 등의 공연 티켓을 마감이 임박할수록 더욱 저렴하게 제공하는 타임 커머스 서비스로 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김성우 타임티켓 대표는 “소비자에게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다면 타겟층을 넓힐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내부에 개발자를 추가 고용하기에는 부담이 있어 고민 중에 위블락은 좋은 대안이 됐다"고 말했다.

홍준 위블락 대표는 “장기적으로는 WOK 토큰을 타임티켓 서비스의 기축통화로 적용하는 등 다양한 파트너십의 확장을 통해 위블락 토큰의 수요-공급 선순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블락은 제주도 기반 소상공인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 플랫폼 '줍줍'의 소프트런칭과 함께 연내 원화 거래소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위블락 #타임티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