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A 또는 단일 100A 스텝다운 DC/DC 솔루션… 다양한 부품 통합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LTM4700'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LTM4700'./ADI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파워바이리니어(Power by Linear) 마이크로모듈(µModule) 레귤레이터 'LTM4700'을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스텝다운 스위칭 모드 레귤레이터는 매우 높은 전력 특성과 에너지 효율적인 성능을 결합하고 있어 데이터 센터 인프라 설비의 냉각 요건을 완화한다.

50A 또는 단일 100A 스텝다운 DC/DC 레귤레이터 솔루션으로, 고속 아날로그 루프, 정밀 혼합 신호 회로, 전력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인덕터, 지원 소자들을 통합하고 있다. 

이 모듈에는 혁신적인 방열판 패키징 기술이 적용돼 서버 밀도를 높이고 데이터 센터의 처리량과 컴퓨팅 성능을 증가시키면서도 시스템의 크기와 냉각 비용에는 최소한의 영향만 끼친다.

크기는 15×22㎜에 불과하며 아날로그디지털컨버터(ADC)와 디지털아날로그컨버터(DAC), EEPROM이 통합됐다. PMBus 프로토콜을 통한 원격 구성 및 전력 관리 매개변수의 원격 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한다. 

입력 전압 범위는 4.5~16V이며, 디지털적으로 지원되는 출력 전압 범위는 0.5~1.8V이다.

시스템 설계자는 이 마이크로모듈(µModule)의 아키텍처를 이용, 최대 8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최대 800A의 부하전류를 제공하고,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나 전용반도체(ASIC), 그래픽처리장치(GPU),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등 출력 수요가 더 높은 데이터 센터의 프로세서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할 수 있다. 

응용 분야는 클라우드 컴퓨팅, 고속 컴퓨팅, 광 네트워킹 시스템, 통신 인프라, PCIe 보드뿐만 아니라 의료, 산업, 검사 및 계측 장비 등이다.

마우저는 또한 보드 1개에 LTM4700 레귤레이터를 최대 4개 실장하고 최대 400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LTM4700 데모 보드도 공급한다. 이 데모보드는 직렬 버스 통신이 없어도 기본 설정에 따라 최대 전력을 전달하며, 설정 저항을 기반으로 전력을 공급하므로 LTM4700 µModule 장치를 간편하게평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