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2㎝ 및 ±0.5℃ 정밀도 갖춘 'XENSIV DPS368' 출시

인피니언의 초소형 디지털 기압센서 XENSIV DPS368./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압력과 온도 모두 측정할 수 있는 초소형 디지털 기압 센서 센시브(XENSIV) 'DPS368'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도, 공기 흐름, 인체 움직임을 ±2㎝의 정밀도로 측정한다. 전류 소모량이 낮아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 기기나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하다. 가전 기기에 들어가 공기 흐름을 제어하거나 드론, 스마트 흡입기에 넣어서 내비게이션 기능을 보완하게 할 수도 있다.

'DPS368'은 센싱 셀을 먼지와 습기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하는 견고한 패키지 구조로 50m 수중에서도 1시간(IPx8)이상 견딜 수 있다. 이런 견고성으로 조립 라인에서 보드에 넣어도 무방하며, 8핀 LGA 패키지(2.0×2.5×1.1㎜)로 다른 방수 센서보다 최대 80%까지 공간을 절약한다.

이 제품은 정전식 감응(Capacitive Sensing) 기법을 기반으로 온도 변화에 대해서 높은 정밀도를 보장한다. 압력 및 온도센서 소자의 출력은 내부 프로세서를 통해 24비트 결과로 변환되고, 센서에 저장된 보정(Calibration) 계수를 사용해 측정 결과를 정확한 압력 및 온도값으로 변환한다.

최대 200Hz에 이르는 측정 속도와 빠른 리드아웃 속도로 빠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최대 32개까지 측정 결과를 저장 가능한 FIFO memory를 내장하여 시스템 상에서 저전력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XENSIV DPS368은 1Hz 샘플링 속도로 압력 측정시 평군 1.7μA 수준의 낮은 소모전류를 사용하고, 대기 모드로 동작시에는 0.5μA까지 낮아진다.

300~1200hPa 압력 범위와 영하 40℃부터 영상 85℃ 온도 범위로 동작하며, 온도 정확도는 ±0.5℃다. 직렬 I²C나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센서 측정과 캘리브레이션 계수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