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글로벌, 'HID golD Simple Verifier' 출시… 주머니 또는 열쇠고리에 휴대

HID글로벌이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 검증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내놨다./HID글로벌 홈페이지
HID글로벌이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자 검증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내놨다./HID글로벌 홈페이지

HID글로벌(HID Global)은 자사의 모바일 ID 관리 및 검증 솔루션 HID goID의 기능을 확대, 세계 각국의 보다 많은 정부 기관이 종이 문서가 아닌 스마트폰 내 모바일 ID로 암호화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HID의 모바일 ID 솔루션에 새롭게 추가된 'HID goID Simple Verifier'는 'HID goID'를 통해 발급받은 모바일 ID를 스마트폰에 보유하고 있는 시티즌의 나이를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빠르게 검증한다.

사용자는 블루투스 방식으로 모바일 기기와 'HID goID Simple Verifier'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티즌의 모바일 ID로 안전하게 랜덤 코드를 전송하여 스캔 및 태핑 없이 나이를 확인할 수 있다. 본 솔루션은 빠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시티즌의 모바일 ID 정보 중 나이만을 검증하며, 시티즌의 법적인 나이 외의 그 어떠한 개인 정보도 유출되지 않도록 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이 제품은 주머니 또는 열쇠고리에 쉽게 휴대할 수 있으며, HID의 PC, 서버 및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용 모바일 검증 솔루션을 포함한 HID goID 검증 옵션 중 하나로 제공된다.

스티브 원(Steve Warne) HID 글로벌의 시티즌 ID 비즈니스 부문 제품 마케팅 상무 이사는 “이번에 발표한 Simple Verifier는 공공기관뿐 아니라 바 또는 클럽과 같은 사기업이 고객의 출입을 통제하고 주류 등과 같은 나이 제한이 필요한 제품을 판매하는데 있어 시티즌의 나이를 검증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며 “Simple Verifier는 날조된 ID를 쉽게 판별하여 기업이 이에 보다 잘 대응하도록 할 뿐 아니라, 정부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나이 제한 규제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회적 약자의 건강, 안전 및 행복을 증진하도록 기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