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제품군 '프리즈마(Prisma) 스위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접근 제어, 데이터 보호, 애플리케이션 보호 간소화가 클라우드 보안의 새로운 지표로 떠오른데 따른 대응 제품이다. 

프리즈마 스위트는 접근 제어, 데이터 보호, 애플리케이션 안전성 보장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설계됐고, 4가지 구성요소로 이뤄졌다. 

프리즈마 액세스(Prisma Access)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보안과 글로벌 확장형 네트워크를 결합, 전 세계에 분산된 원격 오피스와 모바일 사용자들의 안전한 접근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향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GCP)에 적용해 100개 이상 지역에서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관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소화해 원격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고객의 아웃바운드 인터넷 접속을 신속하게 프로비저닝할 수 있다.

프리즈마 퍼블릭 클라우드(Prisma Public Cloud)

퍼블릭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가시성, 보안, 규정 준수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머신러닝(ML)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상호 연관시키고, 전체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리스크를 평가한다.

고객들은 ‘원점 회귀(shift left)' 접근 방식을 통해 개발 주기의 초기 단계부터 공격 지면을 감소시킬 수 있다. 코드로써의 인프라(Infrastructure-as-Code) 템플릿 내에서 취약성을 탐지하고 적절하지 않은 구성을 수정해준다. 개발자들은 민첩성을 저하시키지 않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프리즈마 SaaS(Prisma SaaS) 

멀티 모드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개(CASB) 서비스로 서비스로써의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리스크 탐지, 적응형 접근 제어, 데이터 유실 방지, 컴플라이언스 보장, 데이터 거버넌스, 사용자 행동 모니터링, 지능형 위협 선제 방어 등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을 사용하는 기업은 IT 부서에서 인가하거나 인가하지 않은 모든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통합된 가시성 및 관리 기능을 확보해 관리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VM시리즈(VM-Series)

팔로알토 네트웍스 차세대 방화벽의 가상 폼팩터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오라클 클라우드(Oracle Cloud),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VM웨어 NSX(VMware NSX) 등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구축이 가능하다. 코드로써의 인프라 방식으로 구축 및 구성을 자동화해 복잡성을 줄여준다.

션 두카(Sean Duca)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보안책임자(CSO)는 “클라우드 보안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한 필수 조건 중 하나"라며 "인수 및 전략 투자를 통한 신제품 및 기존의 주력 제품들을 통합 아키텍처 상에서 제공해 고객들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가시성과 지속적인 클라우드 보안 정책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로 트러스트 구축부터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클라우드 선제 방어 등 다양한 활용 사례를 통해 클라우드 여정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보안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팔로알토네트웍스 '프라즈마 스위트' 패키지. /팔로알토
▲팔로알토네트웍스 '프라즈마 스위트' 패키지. /팔로알토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