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USB 2.0 하이스피드(High-speed) 제품군 확대

차량을 살 때 가격이나 연비, 디자인만 보는 건 옛날 얘기다. 최근에는 차량 내에서 어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지도 중요하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을 재생하거나 손을 댈 필요 없이 전화를 하는 기능은 이제 거의 필수로 자리잡았다.

차량 제조사(OEM) 입장에서는 이를 구현할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찾는 동시에 시스템 비용을 최적화해야하는 셈이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는 USB 2.0 스마트 허브 IC(USB 2.0 Smart Hub IC) 제품군에 차량용 단일 포트 제품들을 추가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차량용 USB 제품군을 확대하고, 제조사들의 다양한 개발 요건에 맞출 수 있도록 풍성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된 제품은 'USB4912'와 'USB4712'로, 무선 통신, 차량 중앙 콘솔이나 무선 충전 구현에 따라 단일 포트를 추가하는 데 이상적이다.

이 새로운 USB 2.0 호환 디바이스는 멀티 포트 제품군과 동일한 특허 기술을 이용해 단일 포트 집적회로(IC)를 보다 작은 패키지 형태로 제공, 고객들의BoM(Bill of Material)을 최적화하고 총 시스템 비용을 절감해 준다. 

동일한 소프트웨어를 공유하는 이들 단일 포트와 멀티 포트 제품을 바탕으로,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적합한 구성을 선택하고 솔루션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시장에 보다 빨리 출시할 수 있다. 

이들 USB 솔루션은 신호 무결성을 저해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태블릿PC, 기타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을 지원한다.

'USB4912'와 'USB4712' 스마트 허브 IC는 고유의 USB 드라이버와 마이크로칩의 특허 기술인 역할교환(role swapping) 기술, 멀티-호스트 리플렉터, 플렉스커넥트(FlexConnect) 등의 메커니즘을 이용해 개발을 최적화하고 인포테인먼트 헤드 유닛과 쉽게 통합해 소프트웨어와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진 스마트폰 에코시스템과 끊김 없는 연결을 지원한다. 

각 디바이스는 USB I/O 브리징 구현을 위한 32 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갖추고 있다. 두 제품 모두 호스트 연결을 위하여 단일USB 2.0 Hi-Speed업스트림 포트를 통해 USB 2.0 Low Speed, Full Speed 및 Hi-Speed를 지원한다.

구성 가능한 저전력 USB 2.0 허브 컨트롤러인 USB4912의 경우GPIO, I2C, SPI, UART까지 확장 가능한 커넥티비티를 제공, USB 스마트 허브가 시스템 커넥티비티와 컨트롤을 위한 중심 역할을 할 수 있게 한다.

이 두 가지 USB 제품들은 40핀 V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USB 2.0 사양에 호환되고 AEC-Q100 3등급 테스트를 통과했다.

찰스 포니(Charles Forni) 마이크로칩 USB 및 네트워킹 사업부 부사장은 “이러한 디바이스의 개발은 단일 포트 구현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직접적인 해답이 되어줄 것”이라며, “멀티 포트 업계에서 마이크로칩이 구축한 선도적 위치에 더하여, 마이크로칩은 이제 단일 포트에서 4중 포트에 이르기까지 USB 2.0과 3.0을 지원하는 모든 종류의 제품들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마이크로칩 #US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