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상품 촬영 전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카메라' 출시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카페24 앱스토어'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상품 촬영 전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스토어카메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토어카메라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상품 촬영은 물론 사진 보정, 배너 제작 등 다양한 사진 편집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AI 기술을 접목해 손쉽게 원하는 사진 일부를 오려낼 수 있고, 터치 한 번으로 색감 보정, 필터 적용, 화이트밸런싱 등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다.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 상품 판매에 필요한 배너(인터넷 홈페이지에 띠 모양으로 부착하는 광고) 이미지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템플릿 기능까지 갖춰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맞춤형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상품 촬영 전문도구나 전문 인력 없이도 높은 품질의 상품촬영 및 이미지 제작이 가능하다. 

이 앱은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황일섭 앱스토어 팀장은 “손쉽게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며 “인플루언서 등과 같은 창의가 있는 많은 사업자들이 손쉽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가 출시한 상품 전용 카메라 앱(어플) '스토어카메라' 서비스 화면.
▲카페24가 출시한 상품 전용 카메라 앱(어플) '스토어카메라' 서비스 화면.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