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파워 오버 이더넷(PoE) 스위치 'PDS-408G' 출시… 총 480W 제공

▲마이크로칩의 파워오브이더넷(PoE) 스위치 'PDS-408G'./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의 파워오버이더넷(PoE) 스위치 'PDS-408G'./마이크로칩

스마트 조명 시스템의 채택률이 높아지고 있다. 건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다. 

스마트 조명 시스템은 주로 파워 오버 이더넷(PoE) 솔루션이 활용된다. PoE는 단일 이더넷 케이블로 전력과 데이터를 동시 전송,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신뢰성이 높고 설치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자회사 마이크로세미(Microsemi)를 통해 60W의 전력을 8개의 포트 각각에 동시 제공하는 PoE 스위치 'PDS-408G'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업용 커넥티드 조명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팬리스(Fan-less)로 소음 없이 동작하며, 천장에 설치하면 된다. 이 스위치만 있으면 조명, 센서, 공조 시스템(HVAC), 와이파이 액세스포인트(AP) 등 개별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8개의 PoE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기존 PoE 표준의 6배 이상인 총 480W의 전력을 제공한다. 개별 포트에는 최고 90W까지 지원하고, 8개의 포트가 동시 동작하는 경우에는 각 포트 당 60W씩 전달한다.

이외 안전한 전력, 단순한 설치, 유연한 배치 및 원격 전력 관리 등 PoE가 갖는 여러 이점들을 제공한다. IEEE 802.3bt 국제표준과 호환되며 플리넘(plenum) 등급을 받았다.

개발자들은 PDS-480G 스위치를 8비트와 32비트 'PIC 및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에 이르는 마이크로칩의 다른 제품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은 PoE 설계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이 편리한 하드웨어 제품과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하고 있다. 

리치 사이몬식(Rich Simoncic)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디스크리트 및 전력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커넥티드 조명 시스템에서 PoE에 대한 수요는 가속화되고 있으며,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PoE스위치는 특별히 이런 애플리케이션들의 요건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