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의 'DACx1416' 유통

▲TI의 DAC 'DACx1416'./마우저

마우저일렉트로닉스가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의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DAC)  'DACx1416'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16채널, 버퍼, 고전압 출력 DAC로, 제품군 간 핀 호환이 가능하다. 16, 14, 12비트 분해능 옵션을 택할 수 있다. 모든 MZM(Mach-Zehnder Modulator) 기술의 요구사항과 바이어스 토폴로지를 수용, 광 통신 시스템이나 산업자동화, 검사, 측정 시스템에 모두 적합하다.

고집적 솔루션으로 최소한의 외부 부품만 있으면 된다. 낮은 드리프트 2.5V 내부 레퍼런스가 포함돼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외부 정밀 레퍼런스를 요구하지 않는다. 

사용자가 출력 구성을 선택할 수 있어서 ±2.5~20V 최대 측정 양극성출력 전압, 5~40V 최대 측정 단극성 출력 전압을 지원하며, 채널마다 독립적으로 출력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최대 25mA 싱크 또는 소스 출력을 지원하므로, 제한적인 경우에만 연산 증폭기를 추가 배치하면 된다. 개별 채널페어를 설정하면 오프셋이 보정된 차동 출력을 제공할 수도 있다. 

단조 DAC는 ±1LSB INL(적분 비선형성)의 높은 선형성을 제공하며, A-B 토글 전용 핀 3개를 갖춰서 최대 3개의 주파수를 갖춘 신호를 디더링할 수 있다.

마우저는 TI의 평가 모듈 'DAC81416EVM'도 공급한다. DAC81416EVM은 TI USB2ANY 인터페이스 어댑터를 통해 PC에 연결되기 때문에 설계자는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를 통해 보드 내장형 'DAC81416' 장치의 SPI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에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