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차량용 카메라에 적합한 고집적 PMIC 내놔
맥심, 차량용 카메라에 적합한 고집적 PMIC 내놔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03.2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장치 4개 넣은 'MAX20049'… 오류 경감 기능 지원

맥심인터그레이티드(지사장 최헌정)는 전력 장치 4개를 집적한 차량용 초소형 4채널 전력관리반도체(PMIC) ‘MAX20049’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고집적 차량용 PMIC를 출시했다./맥심인터그레이티드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고집적 차량용 PMIC를 출시했다./맥심인터그레이티드

차량용 카메라 모듈은 크기가 작아 전력과 기능을 집적한 전력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 제품은 가로, 세로가 각 3㎜인 QFN 패키지에 듀얼 벅, 듀얼 로드롭아웃(LDO) 등 총 4개의 출력을 제공한다. 저항 등 관련 부품을 모두 실장해도 차지하는 면적이 경쟁사 대비 30% 이상 작은 38㎟에 불과하다.

전체 부하(Full load)에서 시스템 효율은 74%로, 개별 솔루션에 적용할 때 시스템 효율은 69%다. 

'MAX20049'는 센서와 시리얼라이저(Serializer)의 다양한 조합을 위해 많은 출력 전압이 필요한 모듈을 지원한다. 필요에 따라 레이아웃을 변경하거나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맞게IC를 세부 조정할 수 있다. 

유연한 시퀀싱과 다양한 이미지 센서를 지원하는 고정 출력 전압을 지원하며 경쟁 제품이 제공하지 않는 과전압 보호, 저전압 방지(UVLO), 외부 전력 양호(PGOOD) 신호, 주기별 전류 제한 등을 포함한다.

듀얼 벅 컨버터와 저잡음 LDO는 4V~17V의 광범위한 전압 입력 범위를 지원, 8V~10V의 PoC(Power-over-Coax)에도 적용 가능하다. 

벅 컨버터 1개를 센서와 시리얼라이저 전원 레일의 중간 공급장치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이를 통해 열 성능을 최적화하고 시동 시 동축케이블의 돌입 전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 

확산 스펙트럼과 2.2MHz 스위칭 주파수는 전자파간섭(EMI)를 완화시켜CISPR 저잡음 기준을 충족시킨다.

MAX20049는 카메라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출력 전압의 결함 및 변동 사항을 알려주는 오류 경감(fault mitigation) 기능도 담겼다. 과·저전압 신호를 감지하면 PGOOD핀을 낮은 값(low)으로 설정하고 어느 한쪽의 출력이 끊기면 각 컨버터가 주기별 전류 제한을 실행한다.

친탄 파리크(Chintan Parikh)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수석 비즈니스 매니저는 “MAX20049는 폼팩터, 오류 경감, 전력 조건 측면에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설계 기준을 맞추고 설계 주기를 단축해 시장 출시 기간을 앞당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