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성 높고 열 설계도 수월한 'OptiMOS 6'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전력 소자(Discrete)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OptiMOS 6'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전력 소자(Discrete)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OptiMOS 6'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이 전력 소자(Discrete)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OptiMOS 6'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

이 제품군은 인피니언의 박막 웨이퍼 기술을 기반으로 해 크게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넓은 전압 범위로 동작한다. 새로운 40V MOSFET 제품군은 서버, 데스크톱 PC, 무선 충전기, 급속 충전기, ORing 회로의 SMPS 동기 정류에 적합하다.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 온 상태 저항이 30% 낮아졌고 FOM(Qg x 온 RDS 29% 감소, Qgd x 온 RDS 46% 감소)도 향상됐다. 

따라서 SMPS 애플리케이션에 이들 제품을 사용, 넓은 출력 전력 범위에 걸쳐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경부하 조건과 고부하 조건 사이에 절충을 위하여 효율을 손해볼 필요가 없다.

효율 곡선을 보면 OptiMOS 6 제품이 뛰어난 스위칭 성능으로 낮은 출력 전력 레벨에서 이전 세대 제품보다 더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RDS(on) 손실에도 불구하고 높은 출력 전력 레벨에서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열 설계가 수월하게 하고 병렬화가 덜 필요하므로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OptiMOS 6 전력 MOSFET 40V 제품군은 SuperSO(85x6㎜,5.9mΩ~0.7mΩ)와 PQFN 3x3, 3.3×3.3㎜, 6.3mΩ~1.8mΩ)의 두 가지 패키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