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실리콘카바이드(SiC) MOSFET 출시

온세미컨덕터는 산업용·차량용 실리콘카바이드(SiC)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을 각각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온세미컨덕터는 산업용·차량용 실리콘카바이드(SiC)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을 각각 출시했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산업용·차량용 실리콘카바이드(SiC)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을 각각 출시했다./온세미컨덕터

일반 산업용 SiC MOSFET은 'NTHL080N120SC1', AEC-Q101 인증을 받은 차량용 MOSFET은 'NVHL080N120SC1'다.

온세미컨덕터는 설계 및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고주파수 회로 개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SiC 다이오드와 SiC 드라이버를 포함한 디바이스 시뮬레이션 툴, SPICE 모델, 애플리케이션 정보 등 중요한 리소스를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의 1200V 80mΩ SiC MOSFET은 최신 고주파수 설계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견고한 제품이다. 

높은 전력 밀도에 고효율 동작을 결합, 더욱 소형화된 디바이스 풋프린트로 운영비와 전체 시스템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다. 열 관리 필요성이 줄어들어 BOM(Bill of Materials) 비용과 크기, 중량을 더욱 낮출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업계 최고 수준의 낮은 누설 전류, 낮은 역 회복 전하를 갖춘 고속 다이오드는 새로운 디바이스의 주요 특징과 관련 설계 이점 중 하나다. 

이들은 급격한 전력 손실을 감소시켜주며, 고주파수 운영 및 향상된 전력 밀도를 지원한다. 

또한 낮은 Eon 및 Eoff와 빠른 ON/OFF는 전체 전력 손실을 줄여주므로 냉각 요구사항도 감소한다. 낮은 커패시턴스는 매우 높은 주파수에서 스위칭을 가능하게하여 까다로운 EMI 문제를 해소한다. 

한편 높은 서지(surge), 항복 전압(avalanche capability), 단락에 대한 견고함은 전반적인 강선성을 높여 안정성과 총 기대 수명을 향상시킨다.

온세미컨덕터의 새로운 SiC MOSFET은 특허 출원된 터미네이션 구조로, 신뢰성과 견고함을 높여주며 작동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NVHL080N120SC1'은 높은 서지 전류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높은 항복 전압, 단락에 대한 견고성을 제공한다. 175°C 최고 작동 온도는 차량용 설계를 비롯해 고밀도 및 공간제약이 주변 온도를 높이는 다른 타깃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기 위한 적합성을 향상시킨다.

개리 스트라커(Gary Straker) 온세미컨덕터 전력 솔루션 그룹 전력 MOSFET 사업부 부사장은 “시장에서는 일반적인 실리콘 디바이스를 뛰어 넘는 성능을 요구하고 있다"며 "새로운 MOSFET 2종 출시로 온세미컨덕터의 SiC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컨덕터